열등감을 느껴서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dhte
2달 전
열등감을 느껴서 힘들어요
같은반 친구가 전과목 다 백점 이래요 원래도 잘 하는 친구인데 제가 저번에 전교 1등 했어서 이번에도 하고싶었는데 못해서 아쉽고 제가 제일 열심히 한것같은데 속상하고 열등감 느끼는 제 자신이 너무 싫어요 그 친구가 물론 열심히 했겠지만 저는 진짜 제가 제일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는데 공부가 적성이 아닌걸까요 고등학교 가면 어차피 성적 떨어진다는데 다음 기말은 포기하고 중3 중간부터 맘 잡을까요 그 친구는 체육도 미술도 공부도 다 잘하는데 저는 뛰어난게 없어요 너무 속상해요
강박불안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didje192
2달 전
열등감 가지시거나 속상해 하실 필요 없어요. 그저 '와~ 쟤도 공부 잘하는 아이구나~' 라고 인정하고 열심히 하시던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쟤도 공부 잘하는 아이니까 다음에는 꼭 쟤를 뛰어 넘겠어!' 하고 다음 시험의 목표를 삼으시는 방법도 있구요. 누구나 항상 전교 1등을 한다는건 불가능한 일이에요. 가끔은 2등, 3등나 10등권 내로 떨어질 때도 있고, 심지어 더 떨어질 때도 있을거에요. 그래도 너무 크게 상실감 느끼지 마시고, '다음 번엔 이보다 더 올라갈거야' 라는 다짐으로 노력하시다보면 다시 전교 1등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러니 개인적으로 포기는 비추천해요. 포기하는건 쉬워도 다시 그 때로 끌어 올린다는건 어렵거든요ㅎㅎ 너무 크게 좌절하지 마시고 화이팅해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그러게 말이예요. 공부 잘하는 애들은 모든 면에서 이해력도 빠르고 뭣보다 노력을 꾸준히 해 왔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마카님도 부러워만 하지 말고 잘하는 과목부터 한 과목씩 A 받기로 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