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른 퇴근해서 혼자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anghee0123
2달 전
얼른 퇴근해서 혼자 있는 방에 있고 싶다 여전히 괴롭다 오늘은 제발 폭식하지 않기를 바란다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15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바라는 대로 할 수 있기를...
#스트레스 #폭식
마카님, 안녕하세요. 일찍 퇴근해서 혼자 있고 싶어하는 마카님의 외로운 모습이 그려져서 댓글 올립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올린 글로 비추어볼때 출근해서 일하고 계신데,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힘들어서... 빨리 퇴근에서 혼자 있고 싶어 하시네요. 그리고 이렇게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어내다 보니, 폭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출근해서 일하고 있는 곳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 가운데, 어떤 아픔과 상처가 있었는지, 또는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자세하게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힘들고 아픈 상처가 있었던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래서 이제는 더 이상 이런 관계를 이어가기가 싫고 그냥 혼자 있고 싶은 마음이구요. 이렇게 된데는 마카님과 마카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관계가 되지 못한데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관계를 맺고 이어가는 태도나 스킬에서 연유되었을 수도 있고, 아니면 마카님이 가지고 있는 어떤 성향이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혹은 성향과 태도가 함께 혼합되어 온 것일 수도 있구요. 어쨌든 현재 사람들과 만나고 관계 맺는 것이 싫고 불편하다면, 성향이든 태도든 특정 사건이든 어떤 원인이 있었을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러므로 관계에서 오는 힘든 스트레스가 있다는 것을 마카님 스스로 알아차리고, 이것을 어떻게 풀어가는 것이 좋은지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가만히 자신의 내면이나 행동과 태도를 성찰해 본다면 조금은 짐작되는 부분을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이런 작업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에 좋은 건강한 방법으로 풀어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 마카님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해보는 것, 스트레스 감정을 표현해 보는 것, 운동이나 산책 등 다른 행동을 해 보는 것 등등 마카님께서 가장 잘 할 수 있고, 할때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선택해서 하는 것입니다.
이같은 방법으로 관계맺기가 싫은 원인을 찾아보고, 그것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다 건강한 길을 찾는다면, 혼자 외로워서 힘들고, 그것을 잊기 위해 폭식하는 것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