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욕심이었던 걸까. 그냥 전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naphone
2달 전
내 욕심이었던 걸까. 그냥 전부. 너무 다급했던 걸까. 그냥 전부. 내려놓아야 하는 걸까. 그냥 전부.
293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5개, 댓글 10개
rilicada
2달 전
셋 다 생각하기 나름이에요. 네폰님은 어떻게 여기고 싶으신가요? 네폰님이 판단하신 현실과 얼마나 거리감이 있나요?
naphone (글쓴이)
2달 전
@rilicada 어떤 것에 대해 말씀하시는지 잘 모르겠어요..
rilicada
2달 전
지금 이 게시물에서 말씀하신 것들이요. 욕심이었던 걸까? 다급했던 걸가? 내려놓아야 하는 걸까? 이 세가지가 가리키고 있는 그 대상을 어떻게 여기고 싶으신가요? 판단하신 현실과 여기고 싶은 것의 거리감이 얼마나 되나요?
naphone (글쓴이)
2달 전
@rilicada 아하.. 이해했어요. 오늘 그냥 추가분 약 먹고 빨리 자버리려고 했는데 이렇게 질문 받으니까 뭔가 감사하네요.. 셋 다 주는 대인관계를, 부는 제 삶을 가리키고 있었어요. 저는 대인관계를 붙잡고 싶고, 유지하고 싶으니까.. 제 신체처럼 여기고 싶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제가 본 현실은 제 몸과 같이 가깝긴 커녕 먼 바람처럼 흘러가는 것 같으니, 많은 거리감이 있는 것 같네요.
rilicada
2달 전
타이밍이 겹쳤던 것에 저도 감사를...🙂😊 대인관계와 삶이라...그거 거리감 줄이는 거, 가능한 부분이에요. 막히는 게 있다면. 방법을 바꿔볼까 고려해보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naphone (글쓴이)
2달 전
@rilicada 가능하다.. ㅜ 어떻게 해야 가능한지 잘 모르겠지만, 그건 저의 싸움인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이만 자야할 것 같아요. 릴리카다님도 좋은 밤 되시길..
rilicada
2달 전
(끄덕) 저마다 맞는 방법이 세세하게는 다른 거라서요. 네폰님도 좋은 꿈 꾸세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가끔 에너지가 떨어져서 쉬웠던 일도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잖아요. 지금이 그런 때인 것 같아요.
공감
신고하기
HaYul0835
2달 전
전부 욕심은 아니에요. 그냥 사람이니까. 우리가 사람이기에. 그리고 다급할 수도 있죠. 더 잘 하고 싶고 더 잘 해내고 싶어서. 그냥 당신이 너무 열심히 살고 싶었어서. 내려놓아도 돼요. 하지만 삶은 그것 또한 삶입니다. 당신이 살아있다면 그것 또한 새로운 시작이 되겠죠. 내려놓는 것이 끝이 되진 않아요.
naphone (글쓴이)
2달 전
@HaYul0835 그렇죠.. 저를 좋게 봐주셔서 위로가 되네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