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의 우울증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비공개
2달 전
여자친구의 우울증
여자친구가 20대 중후반이구요 우울증에 걸렸습니다. 사귀기 이전에도 우울증이 심했던 적이 더러 있구요 최근에는 우울증 약을 복용해도 힘들어할 정도로 많이 우울해 합니다. 우울증이 스스로를 통제하려하고 힘든 감정이 들 때 감정을 차단해버리거나 소통을 차단해 버리는 이유로 후폭풍처럼 온다고 합니다. 1년 가량 만나면서 이렇게 힘들어 한 것은 처음인데 여자친구가 원하는 그 무엇을 해줘도 행복해 했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가끔은 저와싸우기도 합니다. 우울증이라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던 적이 여러번 있지만 조금씩은 저도 지쳐가고 있습니다. 결혼을 생각하고 있어 놓치기 싫고 여자친구 또한 저에대한 마음이 그렇답니다.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긍정적인 해결방안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0개, 댓글 3개
Maybe55
2달 전
우울할 때는 잡생각이 없어지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물론 제 이야기이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ㅜ) 저는 깊이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을 계속 했었어요 그러니까 결국 나는 왜 태어난거지? 이런 질문까지 하게되고 엄마가 그 때 아빠랑 안 만났으면 난 없었을텐데 하면서 부모님 탓인 것처럼 생각이 흘러가기도 했었어요. 이건 심한거 같다고 생각이 되어서 점점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 했고 무언가에 집중하다보니 우울했던게 점차 잊혀지면서 도움이 됐던 기억이 있어요 :)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Maybe55 무언가에 집중하는 것..!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우울은 나누면 반이되고 기쁨은 배가 된다고 해요. 여자친구가 가진 우울을 마카님의 밝은 에너지로 상쇄시키는 것이 어떨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