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너무 외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beatrice2
2달 전
너무너무 외로워요....
제가 이런 제목으로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바로 제가 어렸을때부터 타고난 성격이 너무 많이 내향적이고 소극적이어서 제가 하고 싶은 것에만 너무 집중하느라 다른 친구들과도 제대로 사귀어본 적도 없고, 남들 다 보는 만화나 TV 프로그램도 안 보고 다닐 정도예요. 그래서 저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이 대부분 제가 교내 왕따였던 거라든지 하는 고통스러운 것 뿐이고, 곧 있으면 25세가 될 지금도 취직도 못하고 친구도 없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저는 제대로 된 글도 잘 못 쓰고 운동신경도 너무 없으며 키도 너무 작아서(여자/158cm) 엄마가 저에게 어차피 하이힐 신으면 160대 되니 걱정말라고 하신 말씀조차 위로가 안 될 정도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컴플렉스 많고 인간관계랑 취직 경험이 없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Verynay
2달 전
가장 좋은 점은 하나씩 해보는 겁니다. 사소한 부분에서 하나씩 해보는 거죠. 편의점이나 가게에서 직원에게 평범하게 인사해보기 같은 거죠. 물론 학창시절의 나쁜 기억은 없애기 힘듭니다. 하지만 그 기억을 버틸만한 현재 혹은 미래의 좋은 기억을 만들다보면 생각보다 버텨질 겁니다. 그 다음 글은 생각보다 잘쓰셨고 운동신경은 생각보다 단련도 쉽고 영향도 적긴 합니다. 그래서 사실 지금의 상태를 걱정하고 있을 뿐 나아질 가능성이 없는 즉 절망적인 상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키는 사람마다 취향이 다양하기도 하고 취직에서도 영향이 적으니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아자아자입니다. 계단이 높아보이지만 사실 그렇게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VVIPROAD
2달 전
컴플렉스는 사실 컴플렉스가 아니라 남들과 다른점일 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글도 못쓰고 운동도 못하고 키도 작고 남들이 하는것도 안할지몰라도, 마카님은 마카님이 즐기는 것들이 있고 마카님만의 관념과 세상이 있으며 아직 마카님만의 개성들이 뚜렷해지지 않았을 뿐이죠 남들보다 늦거나 빠를뿐 마카님도 삶의 색채가 강해지고 남들 못지않지만 남들과는 다른 특기들을 보일 날들이 분명히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