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죽었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love310
2달 전
강아지가 죽었습니다.
어제밤 강아지가 사고를 당했고 죽었습니다. 여느때와 늘 같은 장소,같은시각에 산책을 시켰는데 하네스가 느슨해진 틈을타서 강아지가 찻길쪽으로 도망가버렸어요. 전 강아지를 잡기위해 쫓아갔고 강아지를 이름을 목놓아부르며 앞에 지나가는사람보고 강아지를 잡아달라고했지만 그마저 놓쳐버려서 강아지가 찻길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저도 도로까지 쫓아가 달리는차를 멈춰세웠지만 앞에 달려가던 강아지가 그만 차에 부딪혀 그자리에 죽었어요. 죄책감이 이룰말할수없습니다. 정말 사랑으로 키웠고 사랑했던 아이였으며 1년된 강아지였는데 사고는 한순간이더라구요...차라리 내가 다쳤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생각이들더라구요...강아지가죽는걸 본 저는 자꾸만 그 장면이 떠오르네요..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나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1fragrance73
2달 전
어머 어머 어머 어뜨케여!!! 어쩜 좋아... 어쩜 좋아요!!! 무슨 말로도 위로드릴 수가 없네요~~ 그 마음 너어무 이해되기에!! 저두 제멈멍이 어엄청 이뻐해요!! 아프거나 잘 안놀 땐 넘 넘 마음 아프고! 내가 다 잘 못한 것 같고! 딴 주인 만났으면 얼마나 행복했을텐데 하고 죄인같으고!! 넘 넘 미안해요 평소에두요.. 저두 애기가 16살 노견이라 병치레두 많구 자주 밥두 안 먹을 때두 있고 길 가다가도 그냥 주저 앉고 .. 넘 넘 가여워요~~ 아 후 1년 밖에 안된 아가를!! 넘 넘 가엾네요!!! 어트케여 어쩜 좋아여... 맘 잘 주스리세요~~ 토닥 토닥... 제발 님까지 아프면 안 되세여~~ 잘 드시고 씩씩하게 잘 이겨내세요!! 절대 우울에 빠지심 안 되세요!!! 자기 별에 잘 가서 친구들과 인사 나누고 있을 거예요~~ 애기 가는 길 고운향기 가득한 예쁜 꽃길일 거예요~~ 좋은 곳에 가서 잘 쉴 거예요~~ 넘넘 사랑스런 예쁜 아가야 안녕~~ 넘어지지 말고 잘가렴~~~ 🙏❤️🐶 아 넘 눈물나..... 내 팔베개에 곤히 잠든 내먼멍이.. 너도 언젠 간 내 곁에서 사라지고 내 팔베개엔 니가 남기고간 커다란 외로움만 덩그라니 남겠지... 생각만으로 눈물이 글썽~ 코 끝이 시큰~~ 아 넘 아프다......
fldk12
2달 전
죽음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누구의 잘못도 아니에요. 그저.. 누구나 정해진 시간이 있었고 그 시간이 끝나버린 것 뿐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강아지 키우는 입장이라 심정이 이해갑니다.. 저는 제 강아지가 죽음을 맞이한다면 그 아이는 이제 광활한 자연이되어 자유롭게 돌아다닐것이다 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아름다운 우주가 되기도 하고 바람이되기도 하는.. 이상한 말일지도 모르나... 저는 그렇게 위안얻습니다.
love310 (글쓴이)
2달 전
@fldk12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다들 누구의 잘못도아니다 라고 하더군요. 산책을 데리고나간 제가 잘못한것만 같아서 자책감이 너무들었습니다. 강아지과 이별을 보면서 사고라는건 정말 순식간에 일어난 일 같다라는걸 느꼈네요...아무리 조심한다고해도 제가 어떻게할수있는 상황이 아니였다는게 마음이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