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하네요 만화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aintfriend
2달 전
억울하네요 만화나 영화,드라마의 엑스트라처럼 전 빛나는 누군가를 위해 존재하는 사람같습니다. 같은 노력을 해도 타고난 재능(집중력,암기력,친화력등등도 타고나는 재능이라고 생각합니다.)을 절대 따라 잡을 수가 없습니다. 밑에 깔려서 그들이 나를 보며 만족하게 되는 삶만 살고 있는 느낌입니다. 잘 된 분들은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노력했다고요 노력도 타고난 인내력,지구력등이 바탕이 된거라고 생각합니다. 노력이라는 재능이 없는 저로서는 그들보다 배로 노력해도 그들의 노력에 반에반도 미치지 못하는 결과밖에 내지 못합니다. 부모를 잘만나 태어나는 것처럼,차분한성격도,똑똑한 머리도, 예술적 재능도 다 타고 나는 건데,왜 전 그런 이들의 빛을 만들어주기위해 살아가야할까요 거지처럼 바닥을기면서요 도저히 일어나도 쓰러지고 또 쓰러지고..두서없지만 갈무리할 힘도 없네요 그냥 오늘도 쓸모없이 살아가네요 그들을 위한 삶을.. 내 삶이 아니라..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3개
nhb100seep
2달 전
자신의 한계를 단정짓지 말아요. 모두 개개인은 소중한 한 사람이에요. 당신도 그렇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자신이 쓸모없는 사람이라거나 실패했다고 느껴지시나요?
공감
신고하기
hkna13
2달 전
남과의 비교에 의해서는 우월감을 느낄 순 있겠지만 지속적이고 흔들리지 않는 행복을 느끼긴 어려운 것 같아요. 그 잘난 사람도 더 잘난 사람에 의해 박탈감을 느끼게 마련이거든요. 그래서, 글쓴이님이 이미 가지신 것과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본인의 것을 소중히 하며 방향성을 가지고 꾸준히 세워나가신다면.. 토끼보다 거북이가 결국 이기는 게 인생이라는 마라톤인 것 같습니다.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뛰어난 재능으로 많은 것을 성취하는 사람이 화려해보여도 그런 사람도 통합적으로 볼때 다른 결점이 있거나 나름의 고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겉으로 보이는 것에서 남보다 우위에 서는 것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본인이 소중히 여기는 것들을 꾸준히 세워가는 것에 집중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볼때 통합적인 인생의 측면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