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과 사귀고 있다는 사람 괜찮은가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kartrider
2달 전
연예인과 사귀고 있다는 사람 괜찮은가요?
가까운 친척중 한 분이 중년의 나이로 아직 싱글입니다. 나이가 있다보니 결혼 안하냐는 질문을 많이 들었을 거예요. 그때마다 여자친구는 있는데 나이가 한참 어리고 (열 몇살 차이라고 합니다) 아직 때가 아니라면서 결혼을 하게 되면 소개시켜주겠다. 라고 말한지 1-2년이 되었고 얼마 전에 사실 자기 여자친구는 여배우라고 합니다. 그런데 얘기를 들어보면 데이트도 해본 적이 없고 심지어 연락처도 없는데 그분이 티비에 나와서 자기를 언급했다거나 자기만 아는 시그널을 보냈다. 그분이 자기 인스타를 보고 마음에 들어했을거다. 등 상식적이지 않는 이야기를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먼저 저에게 얘기 해요. 심지어 자기한테 헤어지자고 했다가 다시 만나기로 했다 등 진짜 연인관계인 것 처럼 말해요. 그래서 연락처도 없고 만난적도 없는데 어떻게 사귀는거냐 그러면 자기들끼리만 통하는게 있다고 나중에 잘되면 (결혼하게되면) 자세히 말해줄게 이러는데 농담하는 것 같지도 않고 진심으로 보입니다. 일상 생활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나중에 무슨일이 생길까봐 걱정됩니다. 보호자도 없으셔서요. 이런 것도 병의 일종일까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검색해봐도 명쾌하게 안나와서 답답합니다 전문가님들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망상콤플렉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3개, 댓글 4개
dolfeene
2달 전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연예인들 스토킹 피해사연 같은 거 보면 스토킹 하는 사람들이 망상으로 너가 신호주지 않았냐, 너도 나 좋아한 거 아니냐 그런거 많이 들었거든요... 스토킹 여부는 아니어도 망상 자체는 꽤 유사해보이는데요 ㅠ
kartrider (글쓴이)
2달 전
@dolfeene 헐 답변 감사드려요 그러고보니 라디오하는거 보러 간 적도 있었다고 했어요. 그 연예인이 자기를 알아봤다고 했구요….
because6
2달 전
망상일 수도 있지만.... 피싱은 아닐까요? 요즘 중년 분들에게 sns로 접근해 돈 뜯는 경우가 많아서.... 송금하신 적은 없으시대요?
kartrider (글쓴이)
2달 전
@because6 네 피싱은 아닌 것 같아요~ 부잣집 여자가 가난하고 검소한 자신을 마음에 들어한다는 식의 말을 자주 하거든요. 뜯길 돈도 없구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