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그림을 붙잡는게 맞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속 그림을 붙잡는게 맞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gongi2
·2년 전
올해 13살이 된후 초봄 쯤에 뒤늦게 그림을 시작하여 아직도 그림을 그리고는 있지만 그 횟수는 점차 줄어 들었고 한동안 그림을 안그리다 보니 '난 계속 그림을 하는게 맞는걸까? ' 라는 생각이 들며 그림에 대한 흥미도 조금씩 잃었습니다. 고민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말을 해보았지만 그냥 취미 생활로 가지라는 말 등등 여러 말들을 들어봤지만 그냥 취미로 가지기엔 그림에 너무 진심이 되어버렸고, 정이 들어 힘들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예중, 예고를 가기엔 그림을 너무 늦은 나이에 시작하여 그것도 힘들것 같습니다..그림말고는 딱히 잘하는것도 없는데 그림을 계속 붙잡는게 맞는 걸까요? 아니면 어떻게 해야하죠?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ui
· 2년 전
하고 싶은거 하세요. 그림에 진심이시면 그림쪽으로 가세요 .지금은 진로를 찾을 시기이므로 천천히 찾아도 괜찮아요~ 결정했다면 열심히 노력하는데에 달렸어요 ♡ 화이팅이에요 ㅎㅎ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좋아하시는 일을 포기하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 같아요.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그리다 보면 알아봐 주는 사람이 나타날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llong
· 2년 전
저도 한때 예고 진학하려고 했었는데요 여기저기 상담을 해보니 예고를 나오기보단 그냥 입시미술 다니다가 일반고 가서 미대로 진학하라는 곳이 많더라고요... 저는 비록 미술 분야는 포기했지만 글쓴이님은 계속하셨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여호수
· 6달 전
다른사람들의말에너무취우치지마시구요본인의선택이가장현명하지싶어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