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재미가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rasoo7700
2달 전
사는게 재미가없어요.
안녕하세요.저는 30살 평범한 대한민국 여성입니다 .저는 부끄럽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0살이 되기까지 안정적인 직장을 가져본적이 없습니다.그러다보니 모아놓은 돈도 전혀 없구요. 아직도 부모님과 함께 살다보니 아버지랑 자주 싸우게 되는데 저랑 성격이 극과극이라서요. 제가 무기력하기도 하고 우울증 증상까지 조금 있어서 부모님이 대화를 시도해도 제가 예민하게 받아들여서 막말도 많이 하게되더라구요. 저는 낯가림이 엄청심해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이 무서워요.친구도 그렇게 많지도않고 사회경험도 많이 없다보니 대인관계가 힘들더라고요 거기다 외모콤플렉스.자존감까지 낮다보니 면접볼때 위축되더라고요.그래서 더 취업이 안되는거겠죠.평생 이렇게 살고싶지 않아요..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9개, 댓글 3개
rilicada
2달 전
알고 계실 것 같지만. 그래도 그 답에 대한 확신을 가지실 수 있도록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타인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시고, 자신감을 가지셔야 합니다. 두렵다면 두려운 상대를 아셔야 합니다. 아는만큼, 익숙한만큼 두려움은 작아집니다. 취업은 면접 볼 회사가 어떤 사원을 바라는지를 알아보시라 권장합니다. 그것을 알면 면접관의 눈에 들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고, 취직 성공률도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dhsk10
2달 전
저도 같은 상황이었는대 그 나이에 처음 취업부터 하려고하면 회사에서 좀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나이에 비해 사회 경험이 부족하다구요. 그래서 몇번 계속 그러다 알바하면서 구하니까 신기하게 잘 구해졌어요. 그 업무랑 관계도 없는데 알바도 사회 생활이라고 보는건지. 첫 단추부터 취업하려고 하시는 것보다 알바 하면서 취업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마카님 탓이 아니에요. 요즘 취업시장이 많이 어렵다하더라고요. 그런 때일수록 마음을 좋게 먹고, 조금 더 자기계발을 하고 여유를 찾는게 필요할 것 같아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