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못생겨보여요 자신을 사랑하고 싶은데 마음데로 안되요 어떡하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외모
yunjoung0314
2달 전
제가 너무 못생겨보여요 자신을 사랑하고 싶은데 마음데로 안되요 어떡하죠?
거울을 볼때나 친구를 만날마다 친구들은 저보다 더 예뻐보이고 날이 갈 수록 더 예뻐지는 느낌을 드는데, 저는 예전과 그대로이고 못생겼다는 느낌도 받아요, 네 친구중에 인기가 많고 엄청 예쁜 아이가 있는데요. 확실히 피부도 좋고 착하다긴보다 관종이면서 착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저는 항상 그 친구랑 놀때마다 제 얼굴과 그 친구의 얼굴을 비교하는 것 같아요, 저도 비교하기 싫은데 워낙 그 친구가 완벽하다보니까 비교를 할 수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야외 마스크가 해제되니까 체육시간에 밖에서 하면 마스크를 벗우도 되는데, 제 친구들은 다 마스크를 벗고 편하개 하는데 저는 '친구들이 나이 얼굴을 보고 실망하거나 놀리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스크를 안벗고 불편하게 저만 튀게 수업을 해요. 점점 제 얼굴이 싫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저도 제 얼굴을 사랑하고 싶은데 어떡해하죠?
중독_집착콤플렉스스트레스불안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2개
ZeroOne001
2달 전
당신의 얼굴이 어떻든 남이 그걸 지적할 권리는 없어요. 저도 요새 그런 고민이 있었어요. 처음으로 친구들 앞에서 마스크를 벗었는데 친구들은 평소와 똑같이 아무 일도 없다는 듯 행동했어요. 당신이 뭘하든 남이 그걸 지적할 이유는 없죠. 만약 친구가 외모나 얼굴 지적을 한다면 그건 당신이 질투나서 그런거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당신은 생각보다 좋은 사람이에요.
angelsh1
2달 전
인기많은건거품이잇는거지 빠지면아무것도아닌거예요 저도늘외모로힘들지만 마카님은이쁘시고 멋진사람이되실사람이신걸요 잇는그대로의 얼굴을 사랑해주시면 되셔요 그걸로지적하고놀리면그건그사람들의인성과쓰레기일뿐입니다 싫어지지말고좋아해주세요 -29살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