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즘 저는 살는 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chaeyoun12
2달 전
유즘 저는 살는 이유가 모르겠어요 그냥 원래 저는 이런 생각이 안드는 그냥 평범한 사람 이였는데 7년지기 친구랑 절교를 한 일부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제가 사던 이유는 7년지기 친구랑 놀려 그런건데 7년지기 친구랑 절교를 하면 제가 사는이유가 없어지는거니 너무 슬퍼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달 전
7년지기 친구와의 멀어짐으로 마음 슬픈 마카님에게.....
#상실의슬픔 #느껴질때는 #느껴지는대로두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친구와의 이별로 삶의 의미를 잃은 듯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7년간의 시간을 함께 해오며 그 안에 많은 추억들을 이제는 과거로만 묻어두어야하는 마카님의 심정이 얼마나 쓸쓸하고 외로울까.. 짐작해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친구와 멀어지는 과정은 어떠셨나요? 함께 해오던 공간과 생활의 주기가 달라지면서 자연스럽게 관계가 멀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러면서 섭섭하고 아쉬움은 들지만 그래도 멀어지는 기간이 좀 있게 되면 그 사이 감정이 정리되는 시간도 주어지게 되지요. 그에 비해 갑작스럽게 ‘절교’를 해야하는 상황이었다면 그만큼 감정이 정리될 시간이 줄어들기에 그 강도가 훨씬 힘들고 버겁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살 이유를 모르겠고 일부러 이런 생각이 든다’고 하셨는데요. 그만큼 지금의 아프고 힘든 시간을 견디려하다보니 의식적으로 우울한 생각을 떠올리시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아픈 감정이 당장은 힘들고 괴로우시겠지만 충분히 느낄 때에 또 다음 흐름으로 잘 넘어가실 수 있을 거에요. 오히려 감정을 억지로 누르려 할수록 맥락에 맞지 않게 울컥 화가 나는 방식으로 표현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슬퍼서 눈물이 난다면 울기도 하시고 사이사이 괜찮을땐 마카님의 평소 일상대로 지내주세요. 그렇게 사이사이 괜찮은 시간들과 괜찮은 하루가 쌓이게 되면 차츰 삶에 대해서도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되실 수 있을 거에요.
그 과정에서 너무 힘겨운 감정이 계속해서 드신다면 그 시기를 함께 견뎌줄 누군가를 만나시는 것도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서 친구와의 추억이나 상실로 인한 슬픔이 얼마나 큰지를 편히 나누실 수 있도록이요. 그럴 때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마음에 편안함이 찾아들기를 바라겠습니다.
shkeld19
2달 전
저도 그랬었어요 사연자님처럽 텅빈 마음이라 몇년을 우울감으로 살았는데 시간이 아깝고 당장 마음아픈거 잘 치료 하시고 회복하시길 빌어요 ㅜ.ㅜ 저처럼 시간 낭비하시지말고 꼭 더 좋은 친구 만나시길 빌어요 ..♡
doran794500
2달 전
저는 20년 넘은 친구와도 손절했어요 너무 힘들었지만 어찌저찌 세월을 보내며 견뎌냈어요 인연이 아니었다는 생각 그생각으로 버텨냈습니다
doran794500
2달 전
@shkeld19 맞아요 저도 아직 우울감에 허우적 거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