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30살 모쏠 고민이에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비공개
2달 전
여자 30살 모쏠 고민이에요
제목대로 나이는 꽉찼는데 한번도 누군가를 사귄적이 없어요. 항상 사는데 바빠서 연애는 단 한번도 하려는 생각조차 못했어요. 그동안 저 좋다는 사람도 없었고 제가 좋아하는 사람도 없었고… 이년전에 첫사랑으로 짝사랑을 지독하게 앓고나서 더 힘들어요. 자꾸 첫사랑만 생각나고… 다들 다른 사람찾으라고 다 그렇게 산다고 하는데 새로운 사람은 궁금하지도 않고요… 부담만 돼요. 여자 삼십대 모쏠이 이상하죠? 다들 이상하게 보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자신없어요. 연애경험 없는 사람을 다들 안좋아하더라구요. 저도 이제 자신없어요. 사랑에 빠지는것도 무섭고… 근데 이제 혼자있는게 너무 외롭고 무서워요. 근데 새로운 사람만나는건 더 무섭고 힘들어요 노답이죠… 지금껏 한번도 내 인생 후회한적 없는데 이제 후회해요… 정말.
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8개
sugarspring1
2달 전
안 이상합니다. 저는 40대 모쏠인걸요.
1fragrance73
2달 전
전혀 안 이상하세요~~ 전 더 멋져보이세요!! 30세 건 40이 건.. 정말 좋아하는 서로사랑 분을 못 만나셨다면 뭐 그런 게 더 멋진 거죠!!! 아무에게나 몸도 맘도 주는 그런 여자보다 훠얼씬 좋게 보이세요~~ 아직 님에게 딱 좋은 서로사랑이 안 나타나셨다고 절대 염려 마세요!! 사람마다 사랑이 오는 시기는 다릅니다!! 돌싱의 예영님은 37세에 한정민이라는 남자를 만나 불같은 직진사랑에 빠집니다! 염려마세욧! 님도 님 눈에 정말 좋은.. 님을 사랑하는.. 멋진 남자 분이 님 앞에 나타나실 겁니다~~ 다만 ktx가 아닌.. 가마를 타고 오시는 중이신 가 보네요... ❤️🎎
rilicada
2달 전
이상하지는 않아요. 이상할 것도 없고. 언제 연애를 해야한다는 문화도 없어서. 정상도, 비정상도, 이상함도 없어요. 그러니, 초점을 다시 잡아주세요. "나 자신이 사랑을 나누고 싶은가?"
stella3344
2달 전
혹시 운동 안 하시면 운동 시작하시고, 몸매 가꾸면서 외모도 조금 더 꾸미고, 오는 기회 안 뿌리치고 가는 기회 안 붙잡고 이렇게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괜찮을 텐데, 굳이 그거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제 이모는 50이 넘었지만 모쏠이에요. 물론 살집 있고 이성이 봤을 때 매력적인 얼굴이나 몸매도 아니고요. 그게 이유라면 이유겠지만 이모는 본인이 좋아하시는 요리하고, 저희에게 요리 대접하고, 본인이 잘 하시는 미술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계세요. 아이가 없다보니 적막하다면서 강아지를 키우시더라구요. 이모는 모쏠이지만 엄청 행복해 보이던데요? 본인도 그렇다고 말하구요. 제 의견이 도움이 됐으면 하네용 ㅎㅎ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sugarspring1 저도 그렇고.. 인연만나는게 쉬운일은 아닌가봐요.. 저도 님도 언젠간 꼭 인연이 닿길 ..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1fragrance73 조금 울었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남들 다하는게 왜 나는 안되지 해서 늘 힘들었네요..감사해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rilicada 그런가요? 직장동료들도 다른 사람들도 다 저를 걱정해줘요… 그러면 안된다고.. 연애도 하고 그래야한다고.. 근데 잘 안되요… 저도 하고 싶은데… 너무 하고 싶은데 하고싶지 않아요… 아직 저도 저를 잘 모르는거겠죠 감사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stella3344 사실은 제가 가진 고민이면서 문제중 하나는 오는 기회를 자꾸 쳐낸다는거에요… 간간히 들어오는 소개팅도 다 쳐내고 호감보이는 사람도 쳐내고… 사실 사람이 무서워요… 그래서 그냥 늘 있던대로 혼자 있고 싶어져요. 저도 이제 혼자 삶을 준비하려고 하는데이모님 얘기해주셔서 감사해요. 혼자삶에 대해 조금 용기가 되었어요. 저도 이대로 살게 된다면 이모님처럼 알차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조카가 맛있는 음식도 먹어주면 너무 좋을거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