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생이라 죽고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limx1
4달 전
삼수생이라 죽고싶어요
의대목표로 삼수중인데 수능도 너무 무섭고 올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올해도 의대 못가면 진짜 죽어버릴거만같아요 너무 힘듭니다 수능도 벌써 50일 뒤고 돌아버릴거같네요 성적이 안 뜨는건 아닌데 그냥 이런저런 현타도 많이 오고 연고도 없이 집 떠나서 타지에서 2년동안 재수 삼수 하니까 너무 외롭고 우울합니다 의대가 아니더라도 작년에 붙은 대학을 그냥 다닐걸 그랬나봐요 이젠 매몰비용때문에 의대가 아니면 진짜 안될거같아요 이정도면 집착에 가까운거같긴 한데 모르겠어요 그냥 너무 간절하고 미쳐버릴거같은데 또 공부는 손에 잘 안잡히고 올해도 수능만 망할까봐 무섭습니다
의욕없음스트레스우울두통불안불면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실패에 대한 불안으로 힘든 마카님께
#예기불안 #불안다루기 #학업스트레스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의대를 꼭 가고 싶은데 이번에도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까봐 불안수준이 높아져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의대를 가기 위해 3번째 도전 중인데 수능일정이 다가와 불안수준이 과도하고 높아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해온 것이 아까워 의대가 아니면 모든것이 실패로 생각되시진 않은지 마음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타지에서 2년동안 공부하시는것 자체가정말 누구나 할 수 없고 대단하며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알기에 응원하고 싶습니다. 다만 마카님께서 의대를 꼭 가야한다는 생각이 불안을 더 가중시키는것은 아닌지 고민해보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마카님께서는 의대에 진학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돈을 많이 버는것, 사회적으로 성공한 직업이라서? 이러한 이유라면 실제 의대에 진학하더라도 만족도가 크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의대도 좋지만 마카님께서 정말 좋아하고 잘 한다고 생각하는 것, 행복한 것들이 무엇인가요? 이러한 일을 할때 내가 살아있다고 느낄때는 언제인가요? 이러한 고민들을 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의대에 혹여나 못가더라도 마카님께서는 성적이 어느정도 나오기때문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보다 폭넓은 대학과 학과를 선택해서 가실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불안의 경우 3번의 도전이고 수능이 가까워지기에 높아질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우리를 더 발전하게 하기도 하지만 너무 과도할 경우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는 무기력과 의욕상실이 나타나며 더 큰 불안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불안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다면 먼저 신체활동하기입니다. 공부로 바쁘시겠지만 불안한 상태에서의 공부는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시간을 할애해서 햇빛을 쬐고 집앞을 산책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감정에 대한 일기를 쓰는것입니다. 마카님의 감정을 알아차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떨때 나의 불안이 올라오는지만 인식하더라도 불안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나의 불안을 마주해보고 조금씩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ao45
4달 전
제가 다 알진 못하지만 정말 불안하고 엄청 힘들으셨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도 너무 열심히 잘 해줘서 고맙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모습이 너무 멋지고 존경스러워요. 앞으로도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