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전 바람펴서 헤어진 남자친구가 자꾸 생각나서 너무 괴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Idkwhatodo
4달 전
5개월전 바람펴서 헤어진 남자친구가 자꾸 생각나서 너무 괴로워요
헤어지고 몇달간은 죽을것같다가 시간이 좀 지나서 제가 괜찮아졌다 생각했는데 지금 갑자기 또 힘든 마음이 찾아왔어요 항상 이렇지는 않아요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하고 제 자신이 좋아하고 , 제가 살고싶은 삶 살면서 미래계획하고 예전보다 많이 긍정적으로 잘 살고있는데 이런 일상들 속에 하루에 많으면 5번 , 적어도 1번은 생각나요 . 잘 지낼까 ? 생각하고 내가 진짜 많이 사랑했었구나 ,, 느끼게 되고 지난 연애에서의 제 부족함이 뭐였는지 되 돌아보고 다짐하고 생각이 나도 괜찮았어요 그런데 오늘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아침부터 생각이 나고 이유 모를 눈물이 흐르네요 타인에게서 받는 사랑이 필요한 거 일까요 제 스스로 절 온전히 사랑하지 못해서 일까요 그때의 행복했던 제가 그리운거일까요 거짓이 너무 많았는데 진실을 알지도 못한채로 헤어져서 어디서부터 어디가 거짓이고 진심인지 몰라서 정리가 안되서 이러는 걸까요 나중에 언젠가 마주보고 이야기 할 기회가 생긴다면 ,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가 진심이였고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얘기를 듣고싶어요 제 욕심일까요 저는 지금 어떻게 해야하죠 ?
스트레스우울망상트라우마중독_집착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8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제 욕심일까요 저는 지금 어떻게 해야하죠 ?
#망상 #스트레스 #우울 #중독_집착 #트라우마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연인과의 이별로 힘들고 슬픈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연인과 헤어지고 잊혀지지 않고, 매일 생각나는 자신의 모습에 대하여 원인을 알고 싶기도 하고 여전이 그 분에 대하여 잊지 못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이 헤어지고, 사랑하는 마음을 정리하는 과정은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헤어지는 것을 정리하는 마음 안에서 다양한 갈등이 생기고 갈등 안에서 감정적인 혼란이 생기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신에 대한 마음이 혼란스럽기도 하고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고자 고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헤어지는 과정 안에 '애도'라고 하는 자신이 자신에게 주는 슬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슬픔을 받아들이면서 원망이 생기기도 하고, 마음 안에서 보내주기 싫은 마음도 생기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할 것입니다. 자신의 이런 감정 상태를 이해하고 같이 슬퍼해주고, 수용해주는 것이 이별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리가 잘 안되는 것은 마음 속에서 보내주기 위한 과정을 수용하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위로하고, 아파하는 자신과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그 분에 대한 정서적 이별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별에 대한 과정과 정서적 수용을 함께 할 것입니다.
wishuwell
4달 전
지금은 힘든 기간이고 잘 버티다 보면 나중에 되면 걜 왜 좋아했지 기간이 오실거예요 바람남을.. 경험담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뭔가..같은 20대 여자인 것 같은데 스펙 더 쌓아서 더 좋은 사람 만납시다 홧팅!
Idkwhatodo (글쓴이)
4달 전
@wishuwell 감사합니당 ㅠ 꼭 그랬으면 좋겠네요
Brunninround
4달 전
거짓이 많았는데 이해가 안되어서 믿고싶고 알고싶은 마음인가봐요. 근데 그 사람이 그렇게 믿을만하고 알고싶을만한 사람이면, 상황을 그런식으로 내버려두진않았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