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없는 직장동료한테 매일 카톡이 와요ㅠ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kla0313
4달 전
관심없는 직장동료한테 매일 카톡이 와요ㅠㅠ
관심없는 남자직원한테 매일 매일 카톡이 와서 스트레스 받아요. 아침 7시에 굿모닝 저녁에는 잘자요 계속 술마시러 가자하고 틈만나면 뭐하냐 물어보고 저는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나는 어디다 지금 뭐하고있다 짜증나서 답장을 반나절 후에 단답으로 하고 대화가 이어나가지 못하게 질문같은거 일절 안하고 가끔은 답장도 무시하는데도 눈치없이 계속 카톡을 보내네요ㅠㅠ 차단하고 싶지만 계속 직장에서 얼굴도 마주쳐야하니까 꾸역꾸역 단답으로만 대답하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ㅠㅠ
중독_집착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7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김영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불편함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불편감 #감 #스트레스
안녕하세요 마카님!! 매일 보아야 하는 사람이 계속 연락을 한다면 부담스럽지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관심이 가지 않는 직장 내의 동료에게서 이른 아침, 저녁에 안부를 묻는 카톡으로 스트레스가 되고 있네요. 술 마시러가자 혹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관심을 보이는 것에 가끔씩 답톡을 하시는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남자 직원은 마카님에게 관심이 있어 연락을 하는데 동료이기 때문에 냉정하게 할 수 없어 가끔씩 답톡을 주시고 있으시네요 그 답톡이 남자 직원에게는 관심으로 받고 있지는 않을까 합니다. 마카님에게 보내는 관심이 부담스럽다면 거절을 해 주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거절이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것이 분명한 상황일 때 보다 이렇게 사소한 안부를 묻는다든지 혹은 모호할 때 더욱 어렵지요. 지금 거절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호의를 구하는 사람에게 '안 돼'라고 말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거예요. 상대와의 미묘한 불편감을 피하기 위해 카톡에 답문을 하는 것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적절히 거절하면서 관계를 잘 유지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되실 것 같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진짜 마음을 들여다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그 사람의 카톡에 대한 마음입니다. 정말 아니라면 내 거절이 상대방에게 불쾌하지 않을 수 있도록 예의를 갖추고 NO 라고 단호하게 말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내가 보내는 관심은 감사하지만, 내가 상대와 사소한 카톡을 나누는 것은 싫다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가끔 전하는 답톡이 오히려 관심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 거절하는데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나의 입장, 감정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거울을 보든, 적어보든 나의 방식대로 연습 후 이야기를 한다면 오해가 적어질 수 있습니다.
마카님!! 원치 않는 관심이 부담스럽고 더군다나 평일에는 늘 볼 수 있는 동료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카님의 입장을 분명히 하는 것이 상대에게 상처를 덜 줄 수 있고, 마카님 역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Ju111
4달 전
진짜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겠어요 ㅠㅠㅠ 그분이 연락하신다면 계속 반나절 후에 연락하다가 하루동안 안보고 이런 과정을 하시는건 어떠세요..? (안보는 날을 점 점 더 늘리는 겁니다)
1fragrance73
4달 전
넘 신경쓰이신다면.. 돌려서 얘기하기 보다는 정중하고 확실하게 톡 하시지 말아달라고 직접 얘기하시는 게 더 나으실 듯 한데요~ 계속 뜻뜻 미지근한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신다면 오히려 그 남자에게 희망고문이 될 수도 있을 거예요.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바쁜 상황일 수도 있어요.
공감
신고하기
mindfool
4달 전
세상에... 그 ㅁㅊㄴ 혼자 또 사귀고 있다고 생각하는거 아닌가 몰라요;;;; 요즘 신당동 사건 때문에 무서운데ㅜㅜ 어떻게 쉽게 거절을 해요ㅜ 같이 상의할만한 다른 동료는 없나요??
icelit95
4달 전
아니면 남친이 이번에 가자고 하는데~ 이런식으로 ㅋㅋ 은연즁에.. 흠.. 일터라 좀 그런가
Mustangholic
4달 전
저도 싫다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하지만, 작성자분께서 연락오는 남자직원분께 연락하는 것에 대해 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싫다라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게 스트레스 받지 않으실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