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친구한테 집착하는 것 같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16일 전
자꾸 친구한테 집착하는 것 같아요
제일 친하다고 생각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물론 그 친구는 아닐 수도 있지만! 근데 걔가 저 말고 다른 친구랑 친해보이면 속상해요. 그 친구가 자꾸 어느 순간 저보다 새로 사귄 친구랑 더 친해질 것 같고, 그러면 저랑 사이가 멀어질 것 같은 불안감이 들어서요. 저는 진짜 진심으로 친하고 깊은 관계라고 생각하는 애가 그 친구밖에 없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그런데 정말 고치고 싶어요ㅠㅠㅠㅠ 어차피 평생 단둘이서만 친구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게 제 이기심인 것도 알아요. 하지만 자꾸 그런 생각이 들고 고치기가 어려워요ㅠㅠ 왜 이러는걸까요??
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3개
souldive
16일 전
젤 친했던 사람에게 내가 우선 순위가 아닌걸 알게 되었을때 서글프더라구요. 근데 가만 생각해보면 그 친구와 성장배경과 생활 환경이 다르고 달라질 수 있으니 당연히 벌어질 수 있는 일이지요. 역으로 나도 그럴 수 있는데 이럴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니 더 집착하게 되는거 아닐까 생각들었어요. 나도 그럴 수 있다는거!!!
비공개 (글쓴이)
16일 전
@souldive 저도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는데 듣고 나니까 정말 위로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16일 전
많은 사람들이 성장과정에서 특히 학창시절에 친구에 대한 집착을 경험하고 그로인해 혼란스러운 시기가 있어요.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일 수 있으니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말고 또 친구와의 관계도 조급해 하지 말고 진정한 우정을 만들어가길 바래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