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ini2450
·2년 전
요즘 너무 무기력 하고 힘이 없습니다.아이들을 가르치는 태권도장에서 사범님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요.원래는 아이들에게 수업 중에는 무섭고 놀 때는 너무 잘 널아주는 사범님으로 인식 되어있는데요. 요즘은 조그만한 일에도 화가 많이 나버려서 아이들에게 화를 내버린 적도 많구요 갑자기 눈물이 난 적이 많습니다. 혼자 있는 날일 때나 집에 있을 때는 너무 우울하고 어쩔 때는 심하게 울어버립니다. 너무 힘들어서 손목을 그어버리기도 했는데 무서워서 조금 긁다가 말고 또 울다 지쳐서 잠들었습니다 . 친구들 말로는 제가 일주일 쉬는 날 없이 일을 하다 보니 “번아웃”이라는게 온 것 같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10시간을 넘게 잤는데도 피곤해서 미치겠습니다..도와주세요 너무 힘듭니다..
의욕없음우울스트레스두통불안조울어지러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자신만의 휴식의 루틴을 만들어 보세요.
#우울
#무기력
#불안
#감정조절
#신체증상
#만성피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예전과 다르게 감정조절의 어려움을 보이고, 혼자 있는 날에는 자해를 할 정도로 견디기 힘든 우울함을 느끼시네요. 또한 휴일 없는 근무로 인한 지속되는 피로감에게 힘들어하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감정조절의 어려움, 우울함, 무기력함, 자해, 지속적인 피로감, 두통과 어지러움 등의 신체증상을 호소하게 있으세요. 마카님의 이러한 증상의 발생에 영향을 주는 부정적인 환경 요인은 크게 세 가지 유형, 주요생활 사건, 사소한 생활사건, 사회적 지지의 결여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어요. 주요생활 사건은 커다란 좌절감을 안겨주는 충격적인 사건들로 사랑하는 가족의 사망이나 투병, 자신의 투병, 가정 불화, 가족관계나 이성관계의 악화, 친구와의 심각한 갈등, 실직이나 사업 실패, 경제적 파탄과 어려움, 현저한 업무부진, 학업부진 등은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충격의 강도가 다르지만, 감정조절의 어려움, 우울감, 무기력, 좌절감을 느낄 수 있고, 증상을 더 악화시키기도 해요. 사소한 생활사건은 충격적인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경험하게 되는 여러 가지 사소한 부정적인 생활 사건들의 오랜 기간 누적되면 무기력하고 우울해질 수 있어요. 또한 사회적 지지가 부족하거나 결여된다면,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서서히 잃게 되며, 우울한 감정을 촉발 시킬 수 있어요. 또한 10시간 넘게 수면을 취했는데도 피로감을 크게 느끼신다면, 건강상의 이유일 수 있으므로 병원진료도 권해드려요.
💡 대처 방향 제시
1. 자신만의 휴식의 루틴을 만들어 보세요. 우울증과 무기력감을 극복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과 수면패턴이 중요하듯 휴식도 규칙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업무에 방해 되지 않은 선에서 마카님에게 맞는 휴식 또는 충전 루틴(30분 낮잠 자기, 10분 명상하기, 친한 친구와 전화통화 또는 카톡으로 대화하기, 5분 게임하기, 10분간 햇빛 보기 등)을 찾으세요. 2. 친구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세요. 친구와의 소통을 통한 사회적 지지로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찾을 수 있어요. 3. 위의 내용을 혼자 진행하시기 어렵거나 진행결과 변화가 없다면,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마카님의 증상이 계속된다면, 혼자 대처하시기 어려우시니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후에도 힘든 마음이 계속 되시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0dod
· 2년 전
마음의 여유를 한 번 찾아보시는게 어떨까요? 번아웃이라면 가끔은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본다거나 색다른 일을 해서 기분을 환기***는것도 좋은 방법이거든요. 원래 이런 변화를 가장 잘 느끼는건 아무래도 본인이니만큼 본인의 감정이나 심리 변화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계실 것 같아요. 요즘같은 사회에서 여유를 찾으리라는것은 마냥 쉬운 일은 아닐테지만... 여유라는게 그렇게 거창한것도 아니거든요. 그냥 조금 숨쉴틈 좀 주고 숨 고를 틈도 좀 주고...꼭 마음의 여유를 다시 되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mv
· 2년 전
일주일 중 하루도 쉬지않고 일하셔서 그런 것 같아요 몸이 쉬어야한다고 말해주고 있는거라 생각이 돼요 가능하다면 일주일 하루라도 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정 힘들다면 2주 한번이라도 하루 온전히 푹 쉬는 날을 가져보세요. 의외로 하루를 잘 쉬어주는 것만도 나아질 수 있어요. 매주 하루이틀 쉬는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주기적으로 쉼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더라구요. 건강 잘 살펴 행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