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외로움을 타고 항상 상처를 받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akdrkr
15일 전
항상 외로움을 타고 항상 상처를 받아요
외로울 땐 어떻게 해야하죠? 예전엔 이 느낌이 외로운 느낌인 줄 모르고 살아왔어요. 생각해보면 아주 어릴 때부터 외로움을 가지고 살았던 것 같아요. 친구들이랑 잘 놀다가도 왠지모르게 외로워지고, 그냥 이유없이 고뇌하게 돼요. 최근들어 더 심해진 것 같아요. 이유가 있을까요? 하지만 깊게 생각하기엔 무섭고 눈물이 나올 것 같고 또 자책할 것 같아요. 내가 싫어질 것 같아요. 예전 일 때문에 계속 외로움을 타는 걸까요? 저는 혼자가 좋은데도 사람을 원하는 경향도 있어요. 이 앱에 있는 ‘나를 찾아서’ 검사를 했을 때도 결과가 그런 식으로 나왔어요. 저는 항상 누군가에게 상처받고 실망해요. 계속 생각하고 스트레스 받고 동요해요. 끊임없이 반복해요. 저한테 맞는 사람을 굳이 찾으려고 하지는 않는데, 그래서 모순적인 것 같아요. 그런 이유일까요? 왜일까요? 정작 말할 사람은 없지만 항상 느꼈던 생각을 말해보고 싶었어요. 시간이 약인건 맞지만 항상 저한텐 상처로 남아요. 지금 울고있는 것도 일어나선 괜찮지만 또 상처로 남지 않을까요..
의욕없음트라우마충동_폭력두통호흡곤란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15일 전
그런 증상은 없으셨군요. 외로움에는 대화만큼 좋은 게 없는 거 같아요. 저와 대화 많이 나눠요.
공감
신고하기
rogers2022
6일 전
사람들과 어울려도 외로움이 해소되지 않는가봐요. 그런데도 또 사람을 원하게 되고.. 어쩌면 나 자체를 온전히 이해받는 느낌이 필요한 건지도 모르겠어요. 그건 사람들에게 둘러싸인다고 얻어지는 게 아니지요. 작성자님의 외로움, 상처. 그것에 진심으로 귀기울여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괜찮다면 제가 그런 사람이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