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대한 의욕이 떨어져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ellllllaa
12일 전
삶에 대한 의욕이 떨어져요
그냥 문득 제 방 창문에서 떨어지면 어떨까 하는 충동이 드네요. 그런 장면을 상상하다 보니 꿈에도 나오는데 떨어져도 죽지도 못하는 꿈을 꾸기도 하구요.. 막상 떨어질 용기도 없고 실행하지 않을 것 같지만 이런 생각과 충동이 드는게 정상은 아닌거 같아서 그 충동적인 에너지로 마인드카체에 공유라도 하자 하는 마음으로 갑자기 어플을 깔고 글을 써내려 갑니다. 외국에서 지내다가 한국에서 대학원 진학을 하고 싶어 올 2월에 들어왔습니다. 4-6월에 진행됐던 입시에 실패를 하고, 10-12월에 있을 새로운 입시에 도전을 하려고 하는데.. 한 번 실패했던 일이니 다시 하고 싶지 않습니다. 무서워요. 잠자고 일어나서 생산적인 일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부를 해봤자 될리가 없다는 생각에 시작도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그렇다보니 스스로가 쓸모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저를 위해 돈을 벌고 퇴근하고 오시는 아버지를 보기 부끄럽고 눈치도 보이고.. 근데 공부는 하기 싫어요.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그냥 제가 부족하고 아직 철이 덜 들었나 싶고 가족들이랑 관계 나쁘지 않습니다. 다같이 모여있으면 행복하고 깔깔 웃고 다 합니다. 그치만 제가 이렇게 무기력하고 인생에 뭐랄까 미련이랄까 의욕이랄까 하고 싶은 일이 전혀 없다는 것은 티내지 않습니다. 친구들도 잘 만나러 다닙니다. 외출도 일주일에 최소2번 많으면 4-5번도 해요. 나가면 잘 놀구요.. 그냥 한량이 되고 싶어 한심한 스스로가 보이네요. 제 스스로가 너무 별롭니다. 근데 또 나아지고 싶은 의욕도 없는건지.. 현재가 싫으면 노력을 해야되는데 안해요. 나약한건가.. 그냥 슝 창문 밖으로 떨어지면 이런 생각 안해듀 되니까 그게 나을라나 그런 생각을 하네요 어찌 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정신과에 가고 싶은 의욕도 없네용,, 그냥 여기다 적어봅니다..
의욕없음우울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rogers2022
9일 전
한번 입시에 실패하니 다시 도전하기가 쉽지 않으시군요.. 노력해봤자 또 결과에 배신당할까봐 두려우신 것 같고. 노력해야되는 걸 아는데 안하고 이대로 시간을 보내는 자신이 싫은 기분인가보네요. 점점 무기력해지고 의욕은 없고 그냥 창문에서 뛰어내려 모든 걸 끝내고 싶은 마음인가봐요. 꿈에도 그런 장면이 나오는 걸 보니, 보통 힘든 게 아닐 것 같아요. 마음이 많이 무거우시겠네요.. 많이 힘드시겠네요.
ellllllaa (글쓴이)
3일 전
@rogers2022 공감 감사합니다.. 그래도 조금씩 힘을 내서 일상을 살아보려구요.. 살다보면 작지만 여러 가지의 삶의 이유들이 절 반겨주겠죠 ? 따뜻한 관심 정말 감사해요. 저의 하루에 선생님의 따뜻함이 힘이 되었듯이, 선생님의 하루에도 따뜻함이 깃들기를 바랄게요.
rogers2022
3일 전
@ellllllaa 이럴 때 보람을 느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