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지치고 힘이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suninzang
18일 전
너무 지치고 힘이들어요
너무 지치고 힘이들어요 저는 중학교 3학년 여 학생입니다. 너무 지치고 힘이들고 너무 답답해 조언이라도 듣고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저는 어제 부모님이 싸우시는 걸 보았고 저는 그것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은것같습니다 엄청 불안했고 무서웠고 슬펐습니다 그래서 몰래 몇시간동안 울었고 하면 안될 짓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학교에 갔는데 너무 힘이들고 지쳤습니다 원래 항상 지쳐있었는데 오늘은 더욱 더 지쳐있었던 것 같습니다 . 누가 건들이면 터질것처럼 예민했고 지쳐있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등교하여 반에 앉아서 친구들과 카톡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러다 '나 너무 힘들다' '왜이리 지치지' 이런 식으로 카톡을 보내자 친구가 '지금 우리가 힘들때니까 힘들꺼야' 이런 식으로 카톡이 왔는데 위로받는 느낌을 받은건지 눈물이 날 뻔했습니다. 저는 그 카톡을 읽고 읽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위로 받은것같아서 그랬던것같습니다 지친몸으로 수업을 듣고 쉬는시간 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근데 친구의 얼굴을 보자 눈물이 나올뻔했습니다. 그냥 눈물이 날뻔했는데 친구 몸이 안 좋아보여서 바로 보건실로 데려다 주었고..다음 쉬는 시간에 또 그 친구의 얼굴을 보니 눈물이 나서 그냥 울어버렸습니다 사실 이게 반복인것같아요.. 우울해지면 무기력해지고 몇시간 동안 울거나 머리를 때리거나 손목을 긋거나..또 많이 지치고 힘이들고 몸도 많이 안 좋아지고...그러면 또 다시 우울해지고...저도 그러기 싫은데..요즘엔 진로문제..공부문제.. 저는 미술쪽으로 가고싶은데 실력도 체력도 감각도 하나도 되는게 없어서 그거에 우울감을 느끼고 무기력감에 빠져 그림이 싫고 무섭습니다 그러면서 그림이 좀 싫어졌고 그림을 안 그리게 되더라구요..그래서 이런거에도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싫어요 그냥 사람이 싫어요 뭐랄까...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으면 불안하고 긴장돼요 모르겠어요 그래서 사람많은 곳도 안 좋아하고 밖을 싫어해요 ...집이 좋아 방에 혼자 있는거 좋아해요.. 사실 저도 알아줬으면 하지만 가족이랑 친구들 한테 상처주기싫고 짐이 되기 싫어요. 요즘엔 죽고싶다 나같은 쓰레기 죽어버렸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곤하고..또 사람이 싫고..사람 많은데 가면 좀..불안하기도하고 좀 싫어요..너무 시끄러운것도 싫고..너무 복잡합니다 너무 지치고 힘이들어요.. 너무 힘들어요..죽고싶어요 (글을 너무 막 쓴것같네요...죄송합니다..)
의욕없음진로두통불안중학생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4개
banana1116
18일 전
와 정말 좋은 친구가 있으시네요 보통 저렇게 답하지 않고 장난을 많이 치는데, 아마 작성자님의 평소 좋은 성격 때문도 있겟죠?? 요즘 많이 힘드신것 같아요 힘든데 기댈곳도 없구...그래서 계속 우울하고 외롭고.. 하루라도 딱 한번 주말에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로 꽉채워서 시간을 보내보는거 어떨까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입시 상관없이 진짜 내 마음대로 그리고 싶은거 그려보고 아님 걍 멍때리거나... 전 전문가가 아니라 크게 도움은 못 드리지만 작성자분이 정말 행복하셨으면 좋겠네요 항상 힘내시구 나쁜생각 하더라도 우리 조금만 버텨봐요 꼭 행복할때가 올거예요! 화이팅!!!!
rogers2022
17일 전
그랬군요. 지치고 힘들만 하네요. 부정적인 감정으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 면도 있고,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이 강해진 면도 있을 것 같아요. 가족문제, 자해, 미술, 진로, 공부, 죽고 싶은 생각 등등 여러가지가 복잡하게 얽혀있네요. 여러 방향에서 사연자님께 고통을 주고 있나봐요. 마치 사방에서 화살이 날아오는 기분일 것 같아요. 죽고 싶은 생각이 들만 하겠어요. 너무 답답하고 우울하고 괴로울 것 같아요. 그동안 혼자 너무 애쓰셨겠어요. 혼자 끙끙하며 얼마나 고통스러우셨겠어요.
suninzang (글쓴이)
16일 전
@banana1116 정말 감사해요 위로가 되는것같아요..ㅜㅜ 글 읽어주시고 좋은 말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해요..감사하단 말 밖엔 안나오네요..정말 감사합니다 잘 버텨볼게요 화이팅!
suninzang (글쓴이)
16일 전
@rogers2022 그렇게 말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저는 이런 말을 듣고싶었나봐요 힘들었겠다 애썼다 이런 말들이 너무 위로가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ㅜ 좋은 말 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