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싫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17일 전
학교 가기 싫습니다.
중학생 3학년입니다. 반에서는 조용하고 소심한 성격입니다. 때때로는 너무 답답한 구석이 있습니다. 제가 학교 가기 싫어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학교에서는 친한 친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소심한 성격 때문인지 저와 가까운 친구는 없습니다. 그래서 점심도 혼자 먹습니다ㅋㅋ.. 두 번째로는 우울하고 무기력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우울한 건 학교 때문이 아니고 주변 환경 때문이지만, 무기력한 것은 학교 가기 전날 새벽마다 무기력 해지기 때문입니다. 무기력 때문에 죽고 싶은 생각도 많이 합니다. '학교 왜 가지?' , '죽으면 학교 안 가겠지?'라며 부정적인 생각들로 머릿속에 가득 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일요일에는 늦게 잡니다. 이러한 이유들이 있었지만 저는 학교를 포기하는 것은 안됩니다. 어머니께서는 어렸을 때부터 정말 정말 정말 가난하셔서 저를 위해 힘든 일은 안 시키기 위해 학교와 대학교는 꼭 가라고 하셨고 아버지께서는 일을 하신지 30년이 되셨는데 그중에서 20년은 우리(저, 동생)를 위해 장학금을 모으시고 있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교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가끔 우울한 생각이 들곤 하는데, 제가 태어난 게 정말 싫습니다. 태어나지만 않아도 이런 생각들을 할 필요가 없는데. 괴롭네요. 저는 어떡하죠?
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5개
neniyo001
17일 전
저도 그런생각 많이했어요 어머니 아버지와 관계가 좋으시다면 지금 상황이나 생각에대해 솔직하게 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beluga071115
17일 전
안녕하세요 ㅎㅎ 저도 중3이예요..ㅎㅎ 저도 소심해서 친구가 없었는데 초딩같이 나온 친구들이 그나마 도와줘서 친구가 생겼는데 혹시 초딩을 같이 나와서 그나마 알고 지냈던 친구나 그나마 제일 관계가 좋은 친구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친구가 없다면...저랑 친구하면 되죠!ㅎㅎ) 그리고 무기력해지는건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그 이유를 찾아 해결하거나 그러지 못한다면 공부를 하거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걸 하세요. 그리고 학교는 저도 포기하고 싶죠..하지만 그게 쉽지않다는걸 알기에 더 응원하고 싶네요. 힘내세요..ㅎㅎ!!
nabang5045
17일 전
혼자 많이 힘들었죠..? 작성자님께 당장 달려가 비어있을 손을 잡아주고 제 온기가 온전히 닿을 수 있도록 꼬옥 안아드리고 싶어요. 살아있어주어서 고마워요. 생물의 본능은 살려고 하는 거예요. 죽고 싶다는 건 그 본능보다 자신을 짓누르는 현실의 무게가 더 무겁다는 뜻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버텨주어서 너무 수고했고 고마워요. 정말 잘해냈고 대단한거예요. 혹시 저라도 괜찮으시면 제 친구가 되어주시겠어요?
비공개 (글쓴이)
17일 전
@nabang5045 감사합니다.
nabang5045
17일 전
저야말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