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입니다. 우울증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14일 전
학생 입니다. 우울증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저는 중학생입니다. 저는 친척분한테 성추행을 당했습니다. 믿었던 사람한테 일주일이라는 긴 시간동안 성추행을 당하고 나니 저항하지 못한 저한테도 화가나고 다음에는 성추행으로 끝나지 않고 성폭행으로 변할거 같아 무섭더군요. 그리고 트라우마인지 그 사람이랑 직계 가족인분한테 전화가 올때면 급격하게 우울해지며 속을 개워내거나 폭식하거나 둘 중 한가지를 겪습니다. 게속해서 성추행 당하는 그 느낌과 당시 상황이 머리속에서 벗어나지 않고, 이 일이 해결 된것도 아니라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매일이 두려워요. 하지만 이제 곧 졸업하는 3학년이라 쉴틈도 없고 게속해서 학업은 밀려오다보니 하루 하루가 너무나도 힘듭니다. 안 그래도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사람도 만나기 싫고, 제 자신 돌보는것 조차 벅찬데 수행평가에 시험에 친구들과 교우 문제까지, 숨 돌릴틈도 없는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조금만 힘든 상황이 생겨도 죽고 싶고 쌍테 붙이는 막대기로 팔 다리를 긁는다던지 (아니면 손톱으로 귀등을 긁거나) 밥을 안먹거나 너무 많이 먹게 되는등 이상행동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몸무게도 게속 늘고 취미생활은 짜증나기만 하고 죽을것만 같아요. 우울한 상태는 한 8월 15일 그러니까 성추행이 끝난 시점부터 지금까지 게속 이어지고 있어요. 사실 중간에 좀 괜찮았는데 절 성추행한 그 친척이 영상통화로 절 찾아 웃는 모습을 본 이후로 더 심해진거 같아요. 우울하다보니 학교가 가기싫어지고 그러다보니 게속 결석이랑 조퇴만 하게 되고 제 자신이 너무 진절머리납니다. 그런데도 재밌는 영상 또는 맛있는거 음식을 먹거나 게임을 하면 너무 즐겁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서.제가 우울증인지 아닌지도 헷깔리고 내가 오버하나 싶더군요. 근데도 조금있으면 우울해져서 죽고 싶어지고 미칠거 같아요. 학교 다니는것도 점점 힘들어지고요. 어떤식으로 도움 받을수 있을까요?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써봤습니다. 도와주세요.
불안조울스트레스호흡곤란신체증상불면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3개
chosum
14일 전
부모님은 아시나요..? 작성자님 혼자 괴로워하시지말고 부모님께 알리고 그 가해자와 같은 공간에서 만나지 않는게 좋을것같아요 나중에 알게되면 부모님 가슴은 더 찢어지시는거같더라고요
WaveWine
14일 전
잠깐만요... 중학생 분이 성추행당하는 거 이거 반드시 어른들께 알려야 돼요. 친척이든 누구든 범죄 행위에요. 진짜 절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PTSD 때문에 비롯된 현재의 건강상태을 밝히고 직계 가족 분들과의 연락을 한동안 끊어야 합니다. 감정 기복은 누구나 어떤 일을 겪든지 간에 있는 일이고요. 이게 걸려서 괜찮은 것처럼 넘어가지 마시고요. 저 새끼 때문에 생긴 건강 이상 증세들 하나도 빠짐없이 밝히고 정신과에 가서 진단 받으세요. 제 말 하나도 빠짐없이 실행하시는 겁니다. 반드시요.
aoung2025
14일 전
힘들었지.... 나였으면 못 견뎠을거 같아 진짜 살아있어줘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