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도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결혼/육아
비공개
21일 전
결혼해도될까요?
현재 5년간 교제한 남자친구사이에서 아이가 생겨 급히 결혼식날짜를 잡고 상견례를 앞두고있는 상황입니다. 양가부모님모두 각자 배우자들은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하지만 저희부모님은 제가 딸이기도하고 아직은 결혼은 생각하지 않았던 터라 최소한의 환경은 조성해서 결혼을 하길 원합니다. 남자친구 벌이는 300만원 초중반쯤 됩니다만 빚이 6천만원정도라 외벌이로 그빚까지 감당하면서 아이를 낳고 살기엔 턱없이 힘든 현실입니다.. 그런데 남자친구부모님 측에서는 아이를 가졌단 소식에 좋아하시며 급하게 상견례도 하기전에 독단적으로 저희 예식장을 잡아버리시고 그이후부터는 관심을 끄신 상황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이부분에 굉장한 서운함을 느끼십니다. 본인의 자식이 현재 자산이 어떤상황인지, 결혼을 한 후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할 수 있는 상황인지 금전적인 지원을 해줄수 있던 없던 자식들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체크하고 확인을 해야하는데 그런 조취가 없이 그저 결혼만 시키면 된다는 태도에 저희부모님은 결혼에대한 마음이 돌아서고 있는상황입니다. 남자친구도 저희부모님이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며 본인이 되려 죄송해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이상황에서 제가 어떤 판단을 하는게 맞을지 조언부탁드려요....
우울스트레스두통불면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djdkskf
21일 전
본인 의사가 가장 중요하겠죠
momo0077
21일 전
남자친구도 저희부모님이 느끼는 감정에 공감하며 본인이 되려 죄송해하고 있는 상황 ... 이 부분은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되는 부분이에요.
비공개 (글쓴이)
20일 전
@momo0077 네 맞아요ㅠㅠ 그래서 저두 남자친구의 태도에 다시한번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하지만 상견례때마저 남자친구측 부모님들께서 무심한태도로 자신들만의 의견만 내세우시면 어쩌나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