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s8z8s8
12일 전
힘들어요
이제 중딩입니다만 제목 그대로 너무 힘듭니다. 가정폭력이나 학교 폭력도 없이 건강하게 자랐습니다. 그런데 정신적으로 무기력해진 기분?귀찮아지고 잠도 자도자도 계속 졸려요. 엄마가 혼낼정도로 잔적도 있습니다. 이것도 성장의 일부 같은건가요..? 친구에게 상담해보아도 본인도 그런다며 오히려 자신이 더힘들다 같은 반응 이었습니다. ...병원에 가고싶습니다...병원에 갈때엄마와 가야 될듯 한데... 어떻게 말해야 좋을까요?가족 분위기가 모두 과묵하고 무섭습니다. 말 까딱 잘못했다간 싸움 나요.
불안우울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starcastl3
12일 전
상황이 다르다고 하여 힘들다는 감정을 컨트롤하는 데에 있어서의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아요. 가족과의 싸움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한 번 즈음은 당연한 것이고, 그런 시간을 버티지 않는다면 글쓴이님이 지금보다 덜 힘들어하실 때가 오시지 않을수도 있어요. 지금 가족분들이 정말 화목하고, 글쓴이님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야기를 진중하게 들어주시고 그랬구나, 하고 공감해주시며 글쓴이님의 이야기를 들어주시지 않을까요. 한 번 말씀해보세요. 나 너무 힘들다고, 너무 힘들어서 병원에 한 번 가보고 싶다고... 용기를 내어 말씀하신 말에 화답하는 이는 반드시 있기 마련이에요. 글쓴이님에게 이것이 도움이 되는 말일지 모르겠지만, 꼭 시도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뒤에서 응원하고 있을게요 :)
kimseorin0715
12일 전
저도 한창 그럴 때가 있었는데 커피같은 카페인 음료를 조금 마시고 졸릴 때 잠깐 참아보세요. 계속 졸린 게 습관이 된 것일 수 있어요.
s8z8s8 (글쓴이)
12일 전
@starcastl3 답변 감사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ㅠ
s8z8s8 (글쓴이)
12일 전
@kimseorin0715 알겠슴다! 커피를 마셔 보도록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