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힘드네. 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laine7
15일 전
하아..힘드네. 솔직히 맘놓고 의지할수 있는 사람이 없어 누구는 싫어하니까, 누구는 나 못지않게 힘들어하니까. 누구는 나보다 다른 친구들이 많으니까. 난 이유가 없으면 납득을 잘 못하는 사람이기 때문인지, 내 우울이나 불안엔 대부분 이유가 있었어. 솔직히 공감보단 현실적인 조언을 원하지만.. 그걸 해줄수 있는 친구가 내가 보기엔 없는거 같아서. 사실 남친에게도 잘 못얘기하겠어. 외롭다는 이유로 사귄거긴 한데 내가 걜 이용하는게 아닐까 해서 걱정되더라고. 물론 상대적으로 많이 얘기하는 편이긴 한데 미안한 소리지만 신경쓸게 더 늘어버려서 더 머리가 복잡해 아무것도 생각하기 싫어 버티는것도 이젠 왜 해야하는지 모르겠어 힘들다고 왜 내가 이렇게 까지 해야하는건데? 내가 다 참고 억제해왔어. 습관이기도 해 하지만 이젠 왜 참아야하는지 모르겠어. 그냥 질러보자 상담신청해서 수행 한시간을 빼보는거야 내가 할수 있을까? 그냥 지금이라도 수행준비를 하는게 낫지 않을까? 아니? 친구를 끌고가서라도 신청해야겠어 처음해보는거라 걱정되지만 괜찮을거야. 고민은.. "요즘 공부에 집중도 잘 안되고, 할일도 자꾸 미루게 되요" 정도로 해둘까 적당하네. 그치? 진짜로 난 내 "정상"을 유지 하고 싶어 자해를 하게 되면 나의 "정상"에서 멀어지는거야.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긴 하지만. 자해를 하는 사람이 되고 싶진 않아. 그런데 자해 생각이 나는건. 잘 조절이 안되더라. 조금이라도 수틀리면 생각이 나서. 내가 처음으로 인정하는 순간일까? 그래, 혼자서 해결이 어려워. 그래서 도움을 요청하려고 하는거겠지. 사실 터놓고 얘기하다가 수틀린적이 있어서 (전애인?이랑) 사실 도움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는거야. 수행 낼 3갠데 2개는 준비해와야하는거 그중하나를 상담신청으로 뺀다면 하나가 남겠지? 그건 해야해. 지금. 괜찮아, 하나만 하면 되잖아? 할수 있을거야.
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girejocf1
15일 전
현실적인 조언? 수행? 자신감? 불안함? 외로움? 거짓말?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여러개입니까? 아님 한개입니까? ...시도해봤습니까? 도망쳤습니까? 숨었습니까? ..그럼 머릿속엔 "?"로 가득차있습니까? ... ... ... ... ... ... ... ... 솔직히.. 다 상관없지? 응? 뭘하러 복잡하게 생각을 해? 그냥 당당하게 행동을 하면 되는거 아냐? 하지만 행동하기 어렵지? 그냥 한번이라도 이기적이고 싶지? 자해하고 싶지...? 근데.. 왜 죽는거야? 그 이유는.. 간략해서 말하자면 힘들어서겠지? 뭐.. 기왕 이렇게 됬는데 "비현실적"이게 살아볼래? 악착같이 사는건 힘들지만 지금까지 했던 것처럼 한다면 될것 같지가 않아?
laine7 (글쓴이)
14일 전
@girejocf1 솔직히 말하자면 전 웬만한 위로보다 이게 더 와닿았던거 같아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