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은 전염이 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needluv19
16일 전
우울은 전염이 돼.. 그게 이유야. 네가 몇번이고 내게 기대도 괜찮다고 말해도 내가 절대로 너한테 기댈 수 없는 이유. 내 우울은 너무 깊어서 밑도 끝도 없이 파도 계속 나올 거야. 애초에 내 우울에 '끝'이란 건 없을 수도 있고. 근데 이런 내 우울을 너에게 보여주고 네가 내 우울에 전염되면..? 너까지 나처럼 되어버리면...? 더 최악일 경우, 네가 나를 떠난다면..? 난 그게 제일 무서워.. 내 우울로 너한테 해를 끼치고 싶진 않아. 차라리 나 혼자 아픈 게 나아. 그래서 절대 말하지 않을 거야. 죽어도 말하지 않을 거야..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3개, 댓글 10개
Yudeo
16일 전
공감이어요...
Yudeo
16일 전
저랑 정말...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이구나...
needluv19 (글쓴이)
16일 전
@Yudeo 이걸 말할 수 있는덴 여기가 유일하네요... ㅋㅋㅋ
Yudeo
16일 전
@needluv19 맞아요... 그렇죠... 이걸 말할곳은 여기밖에 없어서 좀 서럽다는...ㅠㅜ
needluv19 (글쓴이)
16일 전
@Yudeo 가끔은 말하고 싶어서 미칠 것 같다가도 저걸 생각하면 금방 입을 꾹 다물게 되는..? 저는 그래여..
rony17
16일 전
글속 반대편 입장에서 너무 힘들고 화나서 인연을 끊은 경험이 있고 그걸 교훈삼아 이번에는 제가 다른 사람한테 비밀로 하는중이라 너무 공감됩니다ㅜㅜ 한번 말하면 절대 돌이킬 수 없기에…그리고 제가 끊기 싫다고 생각하는 인연일수록 제게 감정이입을 잘하는 상대일 가능성이 크고..그래서 더 빨리 우울이 전염되고 더 많이 지치겠죠. 아이러니예요.
Yudeo
16일 전
@rony17 에궁... 많이 힘드셨겠다...ㅠㅜ
Yudeo
16일 전
@needluv19 맞아여 맞아여... 제 우울이 누군가를 아프게 하는게 젤 걱정이죠... 떠날까 불안하고...ㅠㅜ
rony17
16일 전
@Yudeo 정말 따뜻하신 분이네요. 댓글에서 느껴집니다.
gela21
16일 전
저는 이미 제 마음에 우울을 품고 있으니 걱정 말고 기대셔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