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력서 한 곳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16일 전
이제 이력서 한 곳 넣었는데 제가 너무 한심해요 나이는 30대에 새로운 분야로 다시 취업 준비해서 첫 이력서를 가장 문턱 높은 곳에 두드려봤는데요 찾아보니까 열람 횟수나 이런 건 상관없다(물론 자주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빠르면 3-4일 내로 연락올 수도 있고 2주까지 걸릴 수도 있다는 글을 봤는데 오늘이 2일 째고 열람 횟수도 어제 멈춰서 왠지 서류 탈락일 것만 같고 너무 심란해요 포폴 하나만큼은 자신 있었는데 그마저도 안 통하는 것 같고 다음 이력서 쓰려니 계속 마음이 무너집니다 무기력해지고요 지원한 프로젝트의 색깔이 제가 준비한 포폴 색깔과 달라서 핏 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나이가 적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현직자 눈에 포폴 퀄이 낮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텐데 차라리 떨어질거면 빨리 떨어지고 마음 붙들고 싶네요 계속 싱숭생숭해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9개
raredreams
16일 전
ㅠㅠ 긴장되시겠네요.. 지금까지 준비한게 사라지는건 아니니 힘내시기 바래요! 포폴준비는 혼자하신거예요? 아님 학원같은데서 피드백 받아보셨나요?
비공개 (글쓴이)
16일 전
@raredreams 안에 내용물은 학원 피드백 받으면서 진행했고 포폴 구성 디자인은 제가 혼자 해본 후 다시 피드백 받았어요 그리고 학원 선생님 포함해서 오랜 경력의 현직자 분께 검토 받았는데 두 분 다 포폴은 100점 기준으로 85점 정도다, 메이저급 회사에 넣어봐도 될 정도다 라고 해주셨거든요 처음엔 저 기 죽지 말라고 그러시나 했다가 일단은 믿고 처음 넣어보고 기다리는 중인데 자신감이 뚝뚝 떨어지네요...
raredreams
16일 전
와 다른분들의 피드백도 들었으니 염려할일 없겠네요! 혹시 바로 붙지않더라도 포폴 개선 같은것도 도움받을수 있지않을까요? 어딘가 붙어도 그직장조건이 별로일수도 있고.. 너무 큰회사들어가서 바로 나오는사람들도 있잖아요! 마카님한테 가장좋은길이 찾아지는 중이라 믿어요. 지금까지 하신노력만해도 부러운데요!
비공개 (글쓴이)
16일 전
@raredreams 헉 제 노력은 다른 분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부러우실 정도도 아니고... 맞아요 바로 붙지 않으면 또 피드백 받음 되는건데 이상하게 시간 지날 수록 점점 포기하게 되네요 ㅠㅠ... 그래도 말씀 듣다보니까 마음이 한결 나아지는 것 같아요 너무 감사해요... 혹시 드림님도 취업 준비 중이신가요?
raredreams
16일 전
아 저는 일종의 지병같은게 있어서 퇴사하고 치료하면서 프리랜서로 일하고있어요! 그런데 뭐랄까 앞으로의 전망이라든지 진로에 계속 고민이있어요ㅠㅠ 저만의 특기를 계발하고 싶어서 조금은 낯선땅을 밟는과정을 거쳐야할것 같은데 아직은 구체적인 계획없이 탐색단계라 학원같은곳 소속되지 않은채 혼자예요..
raredreams
16일 전
조금씩이라도 해봐야 적성에맞는지 어떤지 알것같아서 단기클래스만 두가지 들어본상태고 더 장기적인 방법은 아직 알아보지 못했어요ㅠㅠ 지금 외주일이랑 치료, 집안일(자취)만해도 은근 시간이 많이들어서 스트레스네요!
비공개 (글쓴이)
16일 전
@raredreams 에고 건강해야하는데 많이 힘드시겠어요 ㅠㅠ 근데 저는 말만 프리랜서고 오랫 동안 놀았던 백수 생활이 있었는데 혼자서 일을 구하고 집에서 작업한다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부터 조금씩 뭐라도 시도해보시는 자체가 정말 대단하셔요... 드림님은 금방 계획 잡으실 것 같아요
raredreams
16일 전
응원 감사합니다ㅠㅠ 혼자 애쓰다 지치니 다른사람 힘내는 모습 보면서 저도 힘을 얻는것같아요 🌸🌸
비공개 (글쓴이)
16일 전
@raredreams 같이 힘내서 좋은 결과 만들어가면 좋겠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