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친구와 자꾸 틀어집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wodjanxj
18일 전
오래된 친구와 자꾸 틀어집니다
제겐 초등학생때부터 같이 지내던 친구가 한명 있습니다 제가 낯을 많이 가려서 얼마 없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와 중학교도 같이 나오고 고등학교도 같이 나와 고2인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들어오면서 다른 한 친구와 같이 친해져서 지금은 셋이 지내고 있어요 근데 제가 혼자 다른 반이 되고 그 친구 둘이 저를 너무 아랫사람처럼 대합니다 현장체험학습을 신청할때도 정시니까 안간다고 하길래 저도 안갈려고 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찾아오셔서 가는게 좋을거라고 수행이랑 연관된거라고 하길래 신청했는데 둘은 그걸 왜 간다고 하냐고 다시 바꾸라고 해서 결국 바꾸진 못하고 혼자 다녀왔습니다 둘은 그날 병결로 같이 만화카페를 갔다고 하네요 그리고 평소에도 준비를 조금만 늦게 하면 와서 왜이렇게 느리냐고 뭐라 하고 어딜 혼자 가야하면 싫다고 해도 꼭 저를 데리고 갑니다 안가면 욕하면서 나가요 이 친구들이랑 있으면 제가 너무 불성실하고 무책임해지고 있은거 같습니다 학교에서 오는것도 어처피 정시인데 그냥 하루 가지마라 학원도 내가 안가니까 너도 가지마라 나는 안가니까 닌 알아서 해라 이런식으로 제가 너무 아랫사람인거 같아서 자존감도 떨어지고 대인기피증도 생겨서 너무 힘듭니다 이 외에도 못생겼다거나 돼지라거나 제게 너무 싱처되는 말을 자꾸 합니다 저런말을 점점 참으니까 이젠 별거 아닌 말에도 욱하고 제가 친구인건가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꽤 오래된 친구들인데 가끔 같이 있으면 든든하기도 하고 재미있는데 저럴때면 너무 힘듭니다..
불안조울우울불면스트레스의욕없음강박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RONI
AI 댓글봇
Beta
18일 전
친구가 가장 힘이 되는 시기에 두 친구 중 한명을 선택해야하는 기로에 서있다면 많은 고민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 자신에게 좀 더 큰 용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마카님 자신이 가장 소중하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과연 무엇인지 가장 먼저 큰 결정이 필요할것 같아요. 한명의 친구와만 친하게 지내든, 둘 모두 따로 지내든 해야겠죠!
공감
신고하기
overhere09
18일 전
인생 짧은데.. 힘든 인간관계는 멀리하기를 추천합니다.. 상처되는 말을 막 한다는건 이미 친구가 아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