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mellonsmoking
12일 전
나도 모르겠어요.
내려놓고 많은걸 바라면 안된다라는건 알고 있습니다. 내가 아니기에 완벽하게 받아들이고 맞아떨어질 수 없다는 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게 하고 싶은데 하지 못할때. 상대에게 이유가 있을 때 가끔 맞지 않는걸까. 내가 너무 많은걸 요구하는걸까. 나만 좋아하는걸까. 서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표현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다는걸 압니다. 하지만 긴 시간 그것이 점점 많아져 많아지는게 힘듭니다. 이제 그 사람 생각하는 미래에는 내가 있는지, 어떤 모습인가 알 수 없어 이 관계를 끊어낼까라는 고민을 합니다. 그러면서도 애써 그사람이 내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하지 않겠지. 내가 조바심내고 만족하지 못하나보다 생각하고 나쁜 생각을 접습니다. 내가 좋아하지만 날 좋아하는지 모르는 관계. 내가 사랑하지만 날 사랑하는지 모르는 관계. 이어나가는게 맞을까요.
홀로불안나만의문제장기연애같은문제조언의욕없음연애우울정리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12일 전
서로 마음이 같았으면 좋았을텐데 안타깝네요.
공감
신고하기
jh907040
12일 전
상대방과 진지하게 이야기해보는게 어떠신지 먼저 이야기를 꺼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대화의 폭이 줄어들지 않고 기간을 정했는데 변하지 않는다면 정리를 하는게 후회가 덜 되지않을까라는 제 경험과 의견입니다.
mellonsmoking (글쓴이)
12일 전
@jh907040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이야기를 해본적이 있는데 진지하게 이야기하다보면 점점 제가 틀린 것 같은게 느껴져서 대화가 조금 무섭네요. 마냥 억지부리고 칭얼거리는 애가 되는 기분이에요.. 나이차때문인지 편히 이야기를 못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