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아야하는 3가지 이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eunoia0227
25일 전
내가 살아야하는 3가지 이유
진짜 인생에 답이 없는 여중생입니다. 예전에는 포커페이스 짱 잘해서... 아무에게도 힘들다고 들키지도 내색하려하지도 않고 숨겨만 왔어요. 일기장을 뒤져보며 죽고 싶으면 나가 죽으라고..자해하면 인생 종친다고...너는 내 자식이니까 잘살아야할...의무가 있다고..너한테 투자한 돈은 안아까워야하지 않겠냐고...말하는 부모님 밑에서...자해 상처보면, 제가 힘들어하면 그런 부모님께 바로 전화하는 담임쌤 밑에서 행복한척 안들키며 살아왔어요.... 근데 이제 더 이상 못 숨기나봐요.... 아프면 아프다...힘들면 힘들다.... 우울하면 우울하다... 다들 티가 난데요..... 표정에만 티가 나면 차라리 그게 좋아요... 신체적으로도 힘듦이 표출되니까 더 미치겠어요....... 스트레스 받고 힘들면 두개골이 으스러질만큼 머리가 아프고요..누가 귀를 후벼 파는 것처럼 삐소리가 나요.... 진짜 아파 죽겠는데.... 어떻게해야 안아플까요...타이레놀을 털어먹어도...계속 아프기만해요... 진짜 죽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 부모님께 실망 안끼치려고 죽어라 하루 2시간 자면서 학원다니는 미친 학생 여기 있어요...시간이 지날수록 손목에 상처는 늘어가고 컨디션은 바닥치고...선생님들께 수업 태도 안좋다고 한소리 듣고... 아파보인다고 걱정끼치고..담임샘 마음 찢어지게 손목에는 피가 나고..친구들은 절 떠나가요... 그나마 의지하던 친구는 예고 입시로 한달동안 학교를 못온다네요... 그 친구한테는 괜찮은척 열심히하라고 응원했는데..사실 너무 무서워요.. 전까지는 몰랐는데...그친구의 빈자리가 너무 크다는걸 알았어요..... 진짜 살아야할 이유 3가지만 있다면 그나마 버틸텐데...죽는게 모든것보다 더 좋은 대안이 되버렸어요......
자살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9개, 댓글 4개
drdtfhh
25일 전
살다보면 좋을 때도 있고 힘들 때도 있어요. 저는 그렇게 믿어요. 언젠가 단 일초라도 행복해지는 순간, 이 순간을 경험해서 다행히다라고 느낄 순간을 위해 하루라도 많이 산다면 그게 살아야 할 이유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Chamelemon
25일 전
너무, 너무 힘드시겠어요.. 무어라 말씀을 드리기가 조심스러워지네요. 하루에 두 시간..상상도 안가네요.. 분명한 거 하나는 말씀드릴 수 있어요. 죽음을 택하기보다 부모님께 실망을 끼치는게 더 나아요. 부모님과 익명님은 다른 사람이고,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다른 생각을 하며 살고 있어요. 익명님이 부모님의 기대대로 살 필요는 없어요. 먹여주고 키워줬다? 자기가 낳은 자식인데 그건 그들이 아이를 갖기로 결정했을 때부터 주어진 의무에요. 학원? 쓰니님이 가고 싶어서 갔어요? 자기들이 자기들 돈 써서 보냈으면서 뭘 더 바랍니까? 학원 가지 마세요. 가지 않는다고 세상이 멸망하지도, 죽지도 않아요. 휴식시간을 가지세요 제발. 부모님이 화를 낸다? 그러면 부모님께 말씀드리세요. 나는 더 이상 못 견디겠다고. 나 너무 힘들다고. 죽을 것 같다고.. ..이건 너무 과격한 방법이라 생각하신다면, 혹은 부모님께서 그렇게 강압적이지 않으시다면 처음부터 솔직하게 말하셔도 괜찮아요..ㅎㅎ ...그리고, 학교에 상담하는 곳이 분명 있을 거에요. 요즘에는 학교별로 상담소를 두는게 의무라고 하니까.. 한번 그곳에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스스로의 상처를 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sophia00000
25일 전
에노이아님이 지금 얼마나 힘들지,무슨기분일지가 이 글 하나에서 느껴져 마음이 아파요 에노이아님이 지금까지 얼마나 죽고싶으셨을지가 너무 잘 느껴져요 우선 에노이아님 부모님께 학원을 좀 줄여달라 말해야할 것 같아요 저도 알아요 에노이아님이 이걸 말하기 힘들 것이란걸 제가 만약 에노이아님이었어도 말하기 너무너무 힘들것 같아요 그래도 말해야 해요 이게 에노이아님이 행복해지는 길의 첫단계이니깐요 그리고 에노이아님 저는 다리에 자해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그 흉터 지우느라 피부과를 다니고 있어요 제가 피부과를 다니고 있는 이유는 남들 다입는 반바지를 못입어서가 아니라 남들 다 신는 살색 스타킹을 못신어서가 아니라 옛날에 힘들어서 자해를 했던걸 후회하기 때문이에요 제가 자해를 한것을 후회하는 이유는 앞으로 나아가기위해서에요 저는 에노이아님이 앞으로 나아가셨음 좋겠어요 새로운일도 도전해보고,자신의 의견과 감정을 자신있게 주장해보기도하고 때론 너무 힘들어서 죽을것처럼 울게되더라도 죽진 않아주시면 좋겠어요 에노이아님이 죽지 말아야할 이유는 아직 진정으로 행복을 누려야할만큼 다 누리지 않았고 만약 죽게된다면, 자살을 한다면 사랑받을만큼 사랑받지 못하고 지옥에 가게된다면 마인드카페에 있는 사람들과 에노이아님의 주변사람들, 당신을 모르는 사람들도 ,당신이 모르는 사람들도 당신을 그리워하고 추억하고 기억으로만 남겨놓으며 슬퍼할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자살하지 말고 오늘도,내일도,일주일후에도 저희와 함께 살아있어주세요!
kaily26
25일 전
eunoia님 객관적으로 보니까 부모님이 님한테 큰 기대를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하루에 2시간이라뇨,, 보통 사람도 지치고 아프겠어요. 부모님한테 솔직하게 말해주시면 안 될까요? 만약에 약간이라도 소통이 되신다면요. 부모님은 님의 컨디션과 마음상태가 그정도로 최악일 줄 모르고 그렇게 몰아치시는 걸지도 모르세요. 만약에 알게 되었는데도 부모님의 태도가 강경하시다면 돈을 차곡차곡 모으셔서 어른되시면 독립하시는 게 좋으실 수도 있어요. 우리는 부모님께 많은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자라지만 그정도로 감사해야 하지 부모닝의 대리품이 될 의무는 없어요. 한번 제말을 잘 검토해주세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