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저에게 자주 우리 관계에부정적이고 비난을 자주한다고 말합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goorooming15
18일 전
남자친구가 저에게 자주 우리 관계에부정적이고 비난을 자주한다고 말합니다.
외국인 남자친구와 해외에서 동거중입니다. 사귄지는 2년 정도 되었고 언어도 남자친구의 모국어로 대화합니다. 저는 여기서 유학생으로 대학원을 다니지만 그 나라 언어를 엄청 잘하지는 못합니다. 만나기 전이랑 처음 만났을 때 해외유학하면서 우울증을 심하게 앓았습니다. 나쁜 남자들과의 연애(두번남짓) ***잡거나 가짜우정으로 자기 자존심채우려는 친구들을 손절한적도 셀수없었습니다. 겨우 운동으로 정신건강을 챙겼지만 그래도 완전히 좋아지지는 않고, 학교에 입학하고 이해안되는 수업들을 억지로 따라가다보니 공황장애랑 불안도 겪었습니다. 그때쯤 만난게 지금의 남자친구입니다. 연애 초반에는 언어를 잘 못해도(지금보다 더 못했습니다.)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었는데, 특히 남자친구가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제 정신 건강과 행복을 바라고 챙겨주던 사람이었는데, 연애 2년차인 지금은 대화가 잘 맞지않고, 그로인해 자주 다툽니다. 다툴때마다 특히 자주 듣는 소리가 제가 부정적이고 남자친구를 비난한다는 말입니다. 근데 이게 문화차이 같은 문제로 싸울 때도 말합니다. 저는 예전과 달라진 차갑고 이성적이고 제 말에 빠르게 욱하는 남자친구 모습에 사랑하지만 신뢰가 점점 무너지는 기분입니다. 신뢰가 약해지니 제 불안이 자꾸 작동되서 부정적인 말을 하는 것 같은데 이게 관계에서 역효과입니다. 제가 이사람의 배려에 너무 기댄 나머지 제 속에 있는 모든 얘기들을 필터링없이 해서 관계를 이렇게 만든건가 생각할 때도 있습니다. 처음으로 결혼을 생각한 관계인데 이런 문제를 안은채로는 연애도 위태로우니 어찌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조언 받고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트라우마충동_폭력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2개
hj789
18일 전
ㅠㅠ 😭 공감가요 응원할게요 힘내세요 아자아자, 화이팅
RONI
AI 댓글봇
Beta
18일 전
연애에 문제가 없었지만, 결혼에는 고민이 많이 되시나보네요. 서로 대화를 통해 이야기를 하다보면 답이 있지 않을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