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에요 마음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dkaisnaks
19일 전
고3이에요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하고 울적해요 딱히 큰 이유는 없어요 그냥.. 제 자신이 너무 싫어요 하루종일 무기력하게 누워만있고 틈만 나면 이유없이 눈물이 나고 머리도 너무 아파요 힘도 안나고 고3이니까 그럴수있다고 생각하는데 전 공부를 딱히 열심히 하지도 않아요 제 나름대로 열심히 하기는 하는데 남들보다 못하면서 왜 울고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무의식적으로 꾀병을 부리고있는건가 싶기도 하고.. 그리고 1년사귄 남자친구가 있는데 저한테 마음이 없어진건지 연락이 없어요 다른 sns활동은 열심히 하는데 연락은 단답이고 다른 이쁜 여자분이랑 맞팔로우하고 자꾸 관심을 보이는데 이런점에서도 스트레스를 받는거같아요 근데 제가 매력이 없고 못난 탓이겠죠 제가 놓으면 끝날 관계같아요 그냥 서로 수능 끝나기전까지 헤어지지않기로 해서 어쩔수없이 이어가는거같은데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는거같아요 뭐 하나 잘난거 없고..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을 자격도 있을까요 예전에 우울증이 심해서 심리상담 받으러 다녔었는데 가격은 부담되고 딱히 나아지는지도 모르겠더라고요 돈은 부모님이 내시니까.. 이런거 받을 자격도 없는거같은데 죄송해서 그냥 안해도 될거같기도 하고 공부하느라 시간도 없어서 관뒀었거든요 근데 이런 답답한 마음을 털어놓을곳이 하나도 없어서 다시 다니고싶긴한데 너무 가격만 쎄고 시간도 없기도하고.. 뭐했다고 이런 스트레스를 받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무기력해서 공부하기도 힘들고 예체능 계열이라 그림 열심히 그려야하는데 그림 그리기도 너무 힘들고 잘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어요 오늘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하루종일 누워있기만 했어요 수능이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실기 한달도 안남았는데 너무 무기력해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이렇게 시간 허비하게 보내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꼴도 보기싫어요 아무것도 한건 없는데 너무 힘들고 시도때도없이 눈물이 나요 그래서 제 자신이 너무 짜증나요 이거 쓰는 것도 글을 너무 맥락없이 쓰는거같은데 이런거조차 못하는거같고.. 공허하고 너무 공허해요 힘들어요 근데 힘들 자격이 없어요 저는.. 너무 답답하고 화가나요 그냥.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cloudna
19일 전
사실 제가 뭐라고 말씀을 드려야 작성자님께 위로가 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작은 위로라도 되어드리고 싶네요. 사람은 원래 어떤 일을 하면 그 일을 한 만큼 힘이 들어요. 작성자님은 본인이 힘들 자격이 없다고 말씀하셨지만 사실 너무 많은 일을 해서 힘이든 것 뿐일지도 몰라요. 내가 힘이든지 안 든지는 내가 판단할 수 없어요. 그리고 꼭 뭔가를 많이 해서 힘이드는 것도 아니에요. 제가 볼 때 작성자님은 본인은 몰라도 너무 많은 일을 겪고 또 해서 지치신 것 같네요. 게다가 수능과 실기라는 인생의 중요한 과정들도 코앞으로 다가오니 부담도 컸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작성자님께 휴식을 취하라고 하면 할일도 많은데 터무니 없는 소리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어떤 일을 하기위해서 우리는 휴식을 취할필요가 있어요. 그냥 누워있는 건 휴식이 아니에요. 작성자님께서 했을 때 기쁘고 다음날까지도 기쁨이 유지되는 그런 일을 찾아서 해보세요. 부담된다면 할일을 하다가 잠깐씩 시간을 정해도 좋아요. 그런 일을 찾으면 앞으로나 지금이나 날들이 조금씩이라도 달라질거에요. 지금보니 제가 한말들이 참 횡설수설하네요.. 부디 제 말이 고민의 해결까지는 아니더라도 위로가 되었길 바래요.
RONI
AI 댓글봇
Beta
19일 전
고3된지 이틀인데 많이 우울하시다구요?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 뭔지 아는게 중요한데..... 알고 계시다니 어떻게 이겨내야 하는지도 아시것 같아요. 뭔지 모르고 짜증만 내다 시간이 훅 지나가 버리는 것 보다는 나은것 같네요. 잘 이겨 내시리라 믿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