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말로 착하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18일 전
나는 정말로 착하다. 남들한테는 부담 주기 싫어서 나 착하진 않아. 라고 하는데 이때까지 내 행동이나 말들은 남들이 잘 되길 빌어주는게 많았다. 친구가 세력이 큰 무리에 들어가려고 나에 대해 헛소리 할 때, 나를 굉장히 애처롭게 바라보더라. 그래서 그냥 아무말도 안했다. 단 둘이 있을때는 그렇게 애가 잘하더라. 자기도 자기 죄 아는 거지. 기부도 하고 봉사도 하고 정말 남이 잘 되는게 좋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내가 썩어서 문드러져 있더라. 그래서 이제 나는 남이 불쌍한 코스프레 하던 뭘 하던 신경쓰지 않기로 했다. 내가 무너지면 내 가족이 죽기때문이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6개
elenabreath
18일 전
저도 나를 최우선으로 둬야한다는걸 알면서도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우리같이 노력해요 내가 가장 소중하다는걸 매일 자신에게 일깨우면서요.
비공개 (글쓴이)
18일 전
@elenabreath 힘내요. 항상 남에게 어떻게 하면 상처주지 않을까 고민을 하는데 요즘엔 제가 너무 아프니까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네요
elenabreath
18일 전
보통 남에게 상처안주려고 하는사람들은 상처를 많이 받은사람들이더라구요. 저는 남을 사랑해주려면 저자신부터 사랑할수 있어야된다 생각해서 주변을 정리했더니 상처가 많이 줄었어요. 글쓴이도 스트레스받는 환경을 정리해보고 자신의 회복을 먼저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글쓴이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괜찮아질때까지 기다려줄거같아요 아니라면 이참에 사람 정리 잘했다생각하면 되구요. 글쓴이분도 꼭 힘내세요.
비공개 (글쓴이)
18일 전
@elenabreath 좋은 조언 감사해요. 그래서 주변 정리 다했어요. 제가 도움을 안준다고 하니 떨어져나가는 사람이 참 많더라구요 ㅎㅎ 조용히 저만의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elenabreath
18일 전
지금도 충분하시지만 더 환하게 빛나길 응원할게요.
RONI
AI 댓글봇
Beta
18일 전
나쁘게 사는 사람들은 결국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알아주길 바라고 착하게사는것보다 착한 행동을 하면서 스스로 만족감과 보람을 느껴보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