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 사이에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tiyah
21일 전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적정한 선이 있는 것 같다.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더 조심했어야 했고, 나는 가까울수록 오히려 모든 것을 다 보여주며 간과하게 생각했다. 그저 나는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 노력했고 나 자신에게 쏟는 시간보다 남에게 온전히 쏟는 데에 내 시간을 할애하였고 이것이 나에게 독이 될 줄 몰랐다. 모두가 내가 하는 것만큼 좋아하는 사람도 없을 것이고 내 맘처럼 인간관계가 쉬운 것도 아니며 그 누구도 내 생각처럼 나를 신경 쓰지 않는다는 걸 알지만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결국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이렇게 느껴보고 나에게 더 시간을 쏟기로 다짐한다.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순 없다. 또한 이미 지나간 시간을 쫓지 않는다. 현재 일만 생각할 것.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7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1일 전
당신이 주변 사람들을 실망시킨다고 느끼시나요?
공감
신고하기
VyLet
21일 전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순 없다... 슬픈 현실이네요. 저도 한때 착각에 빠져 살았던 사람으로서 공감합니다. 누군가에게는 내 방식이 통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나를 부담스러워할수도 있고, 누군가는 내 노력을 외면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순 없습니다. 모두의 기대에 맞추어 줄 순 없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욕구가 무엇인지 이해합니다. 그리고 실패하는 과정도, 깨달아가는 과정도 익숙해서 씁쓸합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이번의 실패가 앞으로의 대인관계에 장애물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작성자분의 노력과 마음을 알아주시는 분을 꼭 만나실 수 있길 바랍니다. 평온한 저녁 보내시길...
kaily26
21일 전
dapong님의 따스한 마음가짐과 인성 저는 진짜 진심으로 멋지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다른 사람만큼 dapong님이 소중하다고 생각하기에 본인도 챙기시면서 본인이 중심을 잡으실 수 있는 선에서 적당히 선을 베푸시길 권해드려용~~ 그 누구보다 소중한 당신이니만큼 더더욱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