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기만 하면 싸우는 가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만나기만 하면 싸우는 가족
커피콩_레벨_아이콘wngml16
·일 년 전
아주 어렸을 때부터 저는 할머니 엄마 언니와 살았고 할머니와 같이 살고 있어 자연스럽게 명절이면 저희 집에서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항상 싸움이 일어나요 언제는 창문이 깨진 적이 있었어요..어린 나이에 어른들 사이에서 할 수 있는건 울며 그만하라고 소리 치는 것 뿐이었죠 집안 형편이 좋은 편이 아니라 혼자 만의 공간도 없었고 저는 집이란 공간이 쉴 수 있는 곳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가족 중에 일이 생겨 저희집에 머물 때도 있었고 술 먹고 찾아오는 일..등등 원하지 않는 방문이 많았어요..이럴때 저는 집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고..이런 순간마다 엄마는 제 곁에 없으셨어요 저희 집 가장으로 일이 많이 바쁘셨거든요..이해는 100번 하지만 엄마가 나를 지켜주지 못하는 존재구나 라는 생각이 여전해요 이제 추석이 가다와서 가족들이 저희집이 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그때부터인지 자꾸만 누가 싸우는 소리가 들려요 그 소리를 지우기 위해 아무리 이어폰을 끼고 노래를 들어도 싸우는 소리는 멈추지 않고 이어폰을 빼고 계속 확인하게 됩니다 싸우는지 아닌지..마음이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울불안가족스트레스두통의욕없음환청호흡곤란어지러움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부모님이 싸우는 모습을 보게 되면 긴장도 되고 너무 슬퍼지죠? 마카님에게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잠시 그 자리를 피해 조용한 곳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