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당했을 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olanum
한 달 전
성추행 당했을 때, 저녁에 차 타지 않고 걸어가며 귀가한 제 잘못인가요? “그러게 내가 차 타고 가랬잖아!!!” 이러면서 진심으로 화내던데 그 말 때문에 너무 상처 받았습니다. 억울해 죽겠어요. 왜 내가 혼나야 되는건지.. 걱정에서 나온말이라도 저런 말은 반갑지 않구요..걱정처럼 느껴지지도 않아요.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3개, 댓글 5개
aaasaaa
한 달 전
성추행은 어떤 점도 피해자의 잘못은 없어요. 어떤 시간이든 어떤 복장이든 피해자와의 행동과는 무관합니다
solanum (글쓴이)
한 달 전
@lalahu 저는 댓글 작성자님 의견에 절대 동의할 수 없어요. 진심을 보라고 하셨는데 진심이라도 예쁜말도 기분좋게 전달해야 받아주지, 칼을 뽑아들고,똥 묻힌 말을 누가 기분좋게 받아들일까요? 그리고 피해를 받은 저에게 책임이 있다고 하셨는데 범죄피해자에게 그런식으로 말하시면 안돼요. 가뜩이나 상처입은 사람에게 그런말은 상처를 후벼파는 말입니다. 여기는 심리상담 어플이고 마음의 상처있는 사람들이 있는 공간입니다. 이 점을 인지하시고 댓글달아주세요.
candlelight08
한 달 전
@lalahu 어줍잖게 조언이랍시고 2차 가해나 하지 마세요…
aaasaaa
한 달 전
@lalahu 으슥한 곳을 간다고 해서 그사람이 성추행 피해자가 될 이유는 없습니다. 범죄에 있어 피해자의 잘못을 운운해서는 안됩니다. 사기의 경우도 그니깐 더 알아보고 조심했어야지는 피해자에게 아무런 위로도 해결도 되지않으며 오히려 스스로를 자책하게만 하죠
candlelight08
한 달 전
글쓴님에게 저런말하는 것은 상처받은 글쓴님에 대한 걱정, 관심이 아니라 2차 가해일뿐입니다. .. 평소에는 나를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 한말이었다해고 그것은 님이 받은 상처보다 걱정하는 사람 의 자기 마음, 그리고 피해자에게 원인을 돌리는 사고방식에서 비롯된거에요… 글쓴님에게는 어떠한 잘못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