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살고싶은데 부모님께 잘 성장한 나의모습을 보여주기싫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가족
비공개
한 달 전
잘 살고싶은데 부모님께 잘 성장한 나의모습을 보여주기싫어요.
어린시절 부모님의 압박으로 공부만하며 십대시절을 보냈습니다. 한번도 공부걱정을 안해본 날이 없었던것 같아요. 매일 학원과 집 독서실의 반복이었고 그덕에 십대시절을 늘 쓸쓸하게 보내 이렇다할 친한친구도 없습니다. 의대에 가라는 부모님의 권유에 대학재수도중 우울증이 찾아와 재수에 실패했고, 전에 없던 점수를 받아본 이 실패가 저에게는 큰 트라우마로 남아 결국 대학 진학을 못하고 삼년을 방에 처박혀 히키코모리로 지냈습니다. 무엇이 원인인지몰라 마냥 슬퍼만했던 저는 정신과상담도중 부모님과 최대한 떨어져지내보라는 조언에 따라 작년부터 자취를 하여 독립생활을 하고있습니다. 정말 놀랍게도 그간 제가 노력이 부족하도 무능했다 탓했던것을, 부모님의 억압적인 양육방식으로 원인을 돌리니 사회생활을 할수있을만큼 자존감을 되찾게되었습니다. 현재는 학원을 다녀서 기술을 배우고, 구직도하여 작지만 수입도 얻고있습니다. 다만, 제 솔직한 욕구는 다시 공부를 하여 제가 목표했던 대학과 학과에 가는것인데, 부모님에대한 원망이 사그러들지않아 제가 성공한모습을 보여주기가 싫은 마음과 충돌하여 공부를 미루고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의대에 가는것이 결국 부모님이 평생을 원했던 것이니, 아직도 반발심이 큽니다. 언제쯤 전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부모님을 용서할수있을까요?
콤플렉스불안우울트라우마강박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부모님의 기대가 마카님을 힘들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당신은 할 수 있어요. 힘내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