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새로오신 선생님과 친해지고 싶지 않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5달 전
저는 새로오신 선생님과 친해지고 싶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저는 평범하게 학교를 다니는 학생입니다.뭐..인생이 자기 마음대로 흘러가는게 아니잖아요?지금의 담임선생님이 다른 학교로 간다 하셔요.오늘 알게 되었고 내일까지만 있고 다른학교로 가신다 하는데 새로오시는 선생님은 여자 쌤이라 하더라고요.착하신 선생님이래요.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선생님을 만나기 싫습니다.제가 예의가 없고 ***가 없는건 알겠지만 이제 한창 공부중인 학생들에게 선생님이 바뀌는건 좀 불편할 수 있겠지만 저는 그 선생님과 만나기 싫고,지금의 담임선생님이 좋습니다.저는 하교시간에 다른학교로 간다는 말을 들었고,금방이라도 눈물이 나올거 같아요.이런 제가 새로오시는 선생님하고 친해질 수 있을까요?
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5달 전
적응의 시간은 천천히 가져도 괜찮아요.
#파악되기전까지는 #거리두고 #경험이쌓이도록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지금의 담임선생님이 다른 학교로 가시면서 곧 새로운 선생님이 오실 상황이군요. 좋은 분이라 이야기는 들었지만 지금의 담임선생님과의 이별이 무척 마음 아프게 느껴지네요. 그러다보니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고 싶지도 않고 이런 마음으로 그분과 과연 잘 지낼 수 있을까 의문이 들고 있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서운함이 크다는 건 그만큼 지금의 선생님께 익숙해져 있다는 의미이기도 할텐데요. 새학기부터 8월까지면 꽤 긴 기간을 함께 해오면서 그 사이 추억이나 선생님의 방식에 편해진 면도 많을 듯 싶어요. 그 중에서 마카님의 마음에 남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스로를 예의없다고도 했는데 어쩌면 마카님의 그런 마음까지 잘 품어주는 선생님은 아니셨을지, 그렇기에 학교에서 지내는 것에 든든함을 느끼게 해준 분이셨을 거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새로운 선생님은 아직 그렇게 파악이 되는 면이 생기기 전이다보니 거부감이 먼저 드는 것도 자연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거기다 만약 마카님이 평소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에 대해 적응을 필요로 하는 편이었다면 학기 중 이런 변화는 달갑게 여겨지지 않는 면도 있을 듯 싶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기름을 물과 섞으려 할 때 한 통에 넣고 아무리 빨리 저어주어도 섞이지 않고 다시 둘로 나뉘는 것처럼 그 선생님과 마카님이 각각 어떤 성향이고 어떻게 조화가 될지는 천천히 저어가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는 새로운 선생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천천히 파악해간다고 여겨보세요. 같은 반에 있다고 한명한명 다 절친처럼 지낼 필요가 없는 것처럼 새로운 선생님도 반드시 지금의 선생님과 같은 관계로 지내야할 필요는 없답니다. 그리고 만나보면서 두분의 성향이 다르더라도 그 안에서 나름의 장점도 느끼고 다른 학생들을 태하는 태도에서 괜찮은 선생님이라는 판단이 경험을 통해 들게 되면 자연스레 긴장되는 마음은 낮춰질 수 있을 테니까요. 마카님이 고민글을 올려준지 기간이 좀 되었는데요. 이후로 새로운 선생님과는 좀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염려처럼 불편한 가운데 있는지 혹은 생각보다 괜찮은 점도 느끼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불편한 면이 더 크다면 선생님에게 내가 드러나는 상황은 줄이고 다른 친구들과 지내는 것에 남은 학기를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
변화는 불편하기도 하지만 경험을 통해 그 안에서 적응의 방법을 배워가는 기회이기도 하답니다. 마카님에게 이번이 새로운 관계에 나름의 방법으로 적응해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구요. 그 과정에 이야기 나눔이 필요하시다면 또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