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학교에서 쌤하고 싸웠는데 주변친구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WIR
·5년 전
오늘 학교에서 쌤하고 싸웠는데 주변친구들이 저때문에 피해입은거같아서 괴로워요. 집에와서도 계속 답답해서 검사해봤더니 우울증이라 하더라고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biola
· 5년 전
무엇때문에 싸웠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WIR (글쓴이)
· 5년 전
@pabiola 영어시간에 다들 수행평가랑 형성평가 준비하는데 저와 제 짝은 수행평가가 다 끝나서 쉬고있었거든요. 좀 떠들었어요. 그러다 쌤이 조용히하라 그러셔서 그냥 스펠링을 물어봤을뿐인데 갑자기 그게 왜 필요하냐고 따지시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설명해드렸는데 논리적으로 설명하려하지 말라하시면서 핑계대지 말라 하시는거에요ㅠ 다른 친구들 다 보는데 너무 쪽팔리고 제가 방해된것같아 미안했어요.. 쌤이랑 싸운건 상관없는데 친구들에게 피해준것같아 신경쓰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biola
· 5년 전
사람들마다 다 다르듯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예요 우리보다 먼저 태어나서 갖고있는 지식을 주는역할을 하시는 거죠 그런데 아무리 선생님 이라도 '논리적으로 설명하지말라', '핑계대지말라'는 말은 오히려 선생님들이 핑계대는 말을 하는것 같아요. 논리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정확히 밝히는것은 좋은것이예요 소심한 사람들은 잘 행하지 못하는 일이니까요 자신의 입장을 솔직히 밝혔을때 그 말에 꾸짖지말고 학생들의 입장을 존중하고 이해하면서 선생님 자신의 입장또한 밝히며 좋은 가르침을 주시는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람은 살면서 꼭한번쯤은 남에게 사소한것이라도 피해를 준답니다 그게 사람들하고 함께 살아간다는 증거인것 같아요 피해를 주는것엔 2가지가 있어요 피해주는것을 싫어하는데 나도모르게 실수로 피해준 경우, 고의로 피해준 경우 ㅎㅎ 마카님께선 고의가 아니잖아요 신경쓰지 말아요 남들이 몰라줘도 남들이 뭐라해도 고의가 아니라는건 살면서 자주 일어날수 있는 일이니까. 전 용기있게 선생님께 자신의 입장을 밝힌 마카님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JWIR (글쓴이)
· 5년 전
@pabiola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