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없이 공허합니다. 어떠한 잡음도없이 심장만 크게 뛰고있습니다. 그냥 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5달 전
아무도없이 공허합니다. 어떠한 잡음도없이 심장만 크게 뛰고있습니다. 그냥 위로받고싶어요. 그동안 힘들었다고 고생했다고 잘해왔었다고 아무도 알아주지않아도 나는 안다고 그렇게 위로받고싶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1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5달 전
지금까지 잘 해왔어요. 포기하지 않고 지금 현재 존재하는 그 자체로 참 잘했어요.
#나를 #믿는#힘#버팀이되는나의삶#잘해왔어요#앞으로도#쭉#우리#그렇게당당하게#앞으로#나아가요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마인드카페에 들어오자마자 제일 먼저 확인한 사연에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삶을 위안받고 토닥임이 필요해 보여요. 공허함에 심장만 크게 뛰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마카님에겐 지금 이 순간 위로와 지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 아무도 알아주지않아도 나는 안다고 그렇게 위로받고싶어요.. > 이 문장에 저에게도 울컥하게 만드네요. 우리는 우리가 살아온 삶을 현재에서 돌아볼 때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과 듣고 싶은 말이 있지요. 마카님이 남겨주신 글을 보며 저의 삶도 돌아보게 되었네요. 스스로에 잘 해왔다고 토닥이고 인정을 할 정도로 마카님은 열심히 잘 살아오셨네요. 스스로 그렇게 말 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됐어요. 공허하고 심장이 뛸 정도로 스스로 나를 돌아볼 용기와 인정하는 그 마음만으로도 됐어요. 잘 살아오셨어요. 그리고 앞으로도 잘 살거라 믿어요. 그런 마음이라면 지금 무언가 해결해야 할 일이나 넘어야 할 산이 있다면 다시 시작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지루한 터널의 끝이 언제 보이는지 알 수 없지만 언젠가 그 하얀 빛이 보이더라구요. 그러니 지금처럼 지치지 마시고 지금 현재에 집중하는 마카님이 되시길 저도 지지합니다. 현재에 내가 겪는 일에 너무 매몰되거나 감정에 매몰되어 다른 방향성이나 다양함을 놓치지 말고 우리 조급함 보다는 유연함과 지금 현존하는 그런 삶에 집중해봐요.
오랜만에 저도 아침에 차분하게 저의 삶을 돌아보며 반추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네요. 마카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카님 지금처럼 앞으로도 쭉 잘 할겁니다. 잘해왔으니까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1fragrance73
5달 전
제가 어떻게 님 마음을 다 알고 온전히 헤아릴 수 있겠나요..! 하지만 저도 얼마 전 까지만해도 넘 맘이 극심하게 아프던 사람이라 그 힘듦과 외로움 공허함은 조금은 이해할 수있을 것 같아요! 그 동안 너무 홀로 힘드셨죠~ 아무도 알아 주지 않아 얼마나 외롭고 우울하셨을까요~~ 정말 수고하셨어요!! 잘 이겨내 주셔서 넘 감사해요... 마카에 그 힘듦을 내려놓으시고 위안을 얻으시길 바라요~~ 홀로 힘드셨을 그대를 제가 감히 사랑합니다...🤗❤️👫
shyness
5달 전
사랑합니다!!! 언젠가 스친다면 제 사랑을 가져가세요!!! 저도 방전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일어나보세요 봉사활동 같은것 추천드립니다!!!
sosim1
5달 전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토닥토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