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다….. 외롭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한 달 전
힘들다….. 외롭기도 하고. 그래도 나 위로해주는데는 여기밖에 없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한 달 전
내가 원하는 위로와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안식처#위로#지지#격려하기#함께#보듬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새벽에 일어나 글을 작성하셨네요 잠은 잘 주무신거지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외롭고 지칠 때 들어와 위로가 되는 곳 마인드 카페가 마카님에게는 그런 공간인가 봅니다. 고맙습니다. 이 곳에서 그런 위로와 지지를 받고 조금이나마 힘이 생긴다는 생각을 하니 일하는 저도 뭉클해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요즘 힘이 드는 일상에 찾아 올 수 있는 곳 그런 곳에 글을 남기며 함께 아파하고 또 댓글들로 힘이 나고 한다는 공간이 있다는 것이 요즘 소중하게 여겨지시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코로나 시대에 우리는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 누구간에게 나의 아픈 마음을 오롯이 털어 놓고 말을 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코로나 기간이 길어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바라볼 수 없게 되고 자신의 심리적인 불안정성으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결과에서도 코로나 이전과 이후 달라진 것들 중 하나가 상대방의 감정 공감하기의 능력 하향과 학습능력의 부진을 꼽습니다. 마카님은 코로나 때문일 수도 아닐 수도 있지만 누군가와 대화를 하고 소통을 원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일인데 점점 그러기가 어려운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언제든 들어와 글 남겨주세요. 일일이 다 전문가 답변을 달아드릴 수 없지만 다른 마카님들과 함께 아파하고 댓글을 통해 자신을 위로받고 또 마카님도 누군가에게 위로와 지지가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무엇이 힘든지 그 안에 숨겨진 나의 욕구와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행을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요? 이른 아침 글을 쓴 내용을 보고 조금이나마 오늘 하루가 지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마카님 세상은 마카님의 행동으로 달라지고 세상은 마카님이 마음먹는 만큼 다가오고 세상은 마카님이 마음을 여는 만큼 확장 된답니다. 지금보다 조금만 한 발짝 나가는 실행을 오늘 시작해보시길 지지해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hj789
한 달 전
폭풍 공감 👍 💯👏👏👏
1fragrance73
한 달 전
저도 외롭네요.. 제가 안아드릴게요... 쓰담쓰담~~ 토닥토닥~~~ 아프지 마요 그대🥺❤️🙆
stellar777
한 달 전
엄마한테도 공감 못받는 저도 힘드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