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 지금 매우 마음속에서 화가난다. 나도 사람인데 화가 난다고 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5달 전
오늘의 일기 지금 매우 마음속에서 화가난다. 나도 사람인데 화가 난다고 애들 앞이라고 화를 내어서는 안되는가 제대로 된 사람, 성숙한 사람, 어른스러움은 무엇인가. 본인을 컨트롤 할 줄 알고 화를 참고 화가 나더라도 화를 내는 것이 아닌 차분함으로 할말을 다 할줄 아는 것이 세상이 말하는 어른스러움인가 내가 제 3자가 되어서 보았을때는 주변사람 생각 안하고 화내고 짜증내는 사람을 볼때 나도 같이 찡그리고 화가 나더라도 본인을 컨트롤 할 줄 알고 차분함을 가지고 본인이 하고싶은 말을 다 하는 사람을 볼때는 멋있고 본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내가 화가나서 상대방이 너무 싫어서 짜증내는 어투로 목소리가 커지면 상대방은 잘못이 없는 나에게 화를 내냐면서 상대방은 차분함을 가지고 할말을 다한다. 나는 그모습과 말들을 들을수록 화가 난다. 이럴때 드는 생각은 남들 생각하면서 나는 왜 어른스러움을 가져야 하는가. 남들은 다 이기적이면서 본인들은 양보하고 산다고, 본인들은 착하고 나는 이기적이라고… 왜 나만 이기적이라고 하는가 나는 왜 어른스러움을 가져야 하는가…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5달 전
어른들의 배려 없는 말에 화가 났나 보군요. 마카님은 이 경험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격려하는 말을 하는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