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지루하다. 오늘따라 더 시큰둥하다. 뭘 해야 의욕이 날까. 내일부턴 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naphone
6달 전
삶이 지루하다. 오늘따라 더 시큰둥하다. 뭘 해야 의욕이 날까. 내일부턴 아침에 좀 나가봐야 되겠다. 그래봐야 계획만 세울 뿐이겠지만. 내 주변인들한테 미안하다. 어쩌다가 나같은 사람을 오빠로, 아들로, 남자친구로 뒀을까. 나만 달라지면 끝날 문제인데 말이다. 어디론가로 사라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자랑할 만한 것이 없다. 지금껏 살아가는 사람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감도 잡히지 않는다. 나는 뭐랄까 죽어있는 사람 같은데 말이다.
273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1개, 댓글 10개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힘든 일이 있어서 마카님이 그렇게 느끼는 것 같아요. 힘든 일을 조금만 덜어내시고 단절된 삶을 주위 사람들에게 표현해서 다시 생기있는 삶을 찾으려고 노력해보세요! 마카님은 할 수 있어요! 응원할게요!
공감
신고하기
kaily26
6달 전
내폰님한테 삶이 부침이 있어서 그렇지 내폰님이 꼭 삶을 생기있게 살아야지 하고 너무 힘들어하시지는 않았으면 해요. 우리는 버티고 살고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잘하고 있다고 대견하다고 그렇게 저는 말할래요. 요즘 저 자기자신한테 하는 말중에 와 이렇게 인생에 풍파가 많고 삶도 지루하고 별로인데 살아있는 것이 신기하네 어떤 면모에서는 대단한다라고 비꼬듯이 저를 칭찬해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조금 기운이 나더라구요. 부정의 부정을 하는게 가장 어렵지만 가장 효율적인 칭찬법이었던 것 같아요.
naphone (글쓴이)
6달 전
@kaily26 그러게요.. 오늘도 좋은 댓글 정말 고마워요, 케일리님! 오늘도 어떻게든 살아남은 나도 칭찬해..!
naphone (글쓴이)
6달 전
내가 해보고 싶은 것들을 정리해보았다. 버킷리스트같이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1. 스카이다이빙 2. 소설 집필 3. 여자친구와 놀이공원 4. (비밀) 5. 일본 온천
dearsanta
6달 전
제가 본 네폰님은 대단한 사람인데..! 자랑할게 없다뇨!! 버킷리스트 6. 뻔뻔해지기😁
naphone (글쓴이)
6달 전
@dearsanta 앗 디어님이시다..! 반가워요!! ㅋㅋ 뻔뻔해지기~ 어렵지만 해볼 가치는 있겠어요~~!
LoveN
6달 전
네폰님이 네폰님의 친구를 이용가치로 판단하지 않듯, 그들도 마찬가지일거여요. 토닥토닥.
naphone (글쓴이)
6달 전
@LoveN 친구는 그러할지 몰라도 저 자신이 그러지 못하는 것 같아요오.. 그래도 지금은 무기력하긴 해도 자책은 덜 하고 있어요.
kaily26
6달 전
@naphone 🥲👏👏 너무 잘하고 계셔용.. 존경스럽네용♡
naphone (글쓴이)
6달 전
@kaily26 꺄~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