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도 균류도 미생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한 달 전
벌레도 균류도 미생물도 생명이잖아요 그럼 제가 곰팡이보다 과연 귀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죽는거랑 곰팡이를 제거하는거랑 뭐가 다를까요 전 죽으면 쓰레기지만 미생물들은 지구를 위해서 일해주는데... 지구의 주인은 혹시 미생물 아닐까요? 솔직히 사람들이 말하는 생명의 중요도도 좀 납득이 안가요... 왜 이 동물은 죽여도 되고 저 동물은 안되는지... 귀엽게 생기지 않은 생명체는 가치가 없나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10개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on2633 이상해 보이나요...?ㅠ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on2633 아뇨 전혀 그러실거 없어요!!ㅠㅠ 저도 지금 힘든 상태긴 하네요... 착하신 마카님 좋은밤 되세요!!
ddashida
한 달 전
당신은 곰팡이보다 귀합니다. 그건 확실해요
bb234
한 달 전
인간과 사는 동물들은 이렇게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용도가 다르다고 생각해요. 고기, 우유, 달걀용으로 가축이 된 동물과 개는 길들여진 목적이 달라요. 개는 경비, 사냥, 목축 같은 용도로 쓰였는데 이건 인간이 하던 일을 분담하는거죠. 그리고 지능이 높아서 고도의 훈련도 되고 감정교류가 되다보니 인간과 가족이 되곤 하는데 그런 동물을 먹는다는건 찬반이 안갈릴 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제가 굳이 반대의견 세우는건 아니고요) 그리고 모든 생명은 DNA의 실험체라는 말이 있던데 그런 측면에서 보자면 단순하고 빠르게 번식하는 미생물은 미생물 나름의 가치가 있겠고, 다양하고 복잡하고 오래살며 판단력으로 스스로 번식을 안하기도 하는 인간도 그 나름의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도 따지고보면 미생물들이 초거대 집단을 이뤄 분업을 하고있는거나 마찬가지 아닐까요?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ddashida 모기보다도요?ㅋㅋ
ddashida
한 달 전
네, 모기보다도요 ^^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bb234 사회문화적인 거네요... 인간도 우주의 관점에서 보면 그럴수도 있겠네요! 모든 생명은 DNA의 실험체라는말 뭔가 흥미로워요.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bb234 사실 개고기 논쟁에서 시작된 의문 맞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ddashida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들 만큼요?ㅠㅠ
ddashida
한 달 전
네, 영혼이 있는 당신은 소중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