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인사.
마지막 수업날,
유독 정이 갔던 아이들에게 전해준 편지.
그리고 편지 내용.
지혜로운 동0이에게.
동0아, 안녕!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편지를 쓰게 되었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동0이를 만났는데 어느새 이별의 시간도 찾아왔네..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있다는거 알지? 그걸 회자정리라고 한대. 동0이는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선생님은 아쉬움이 크구나..
수요일. 선생님이 가장 바쁜 요일 마지막 저녁 시간대에 동0이를 만났는데, 매번 숙제도 열심히 해오고 차분히 잘 따라와준 동0이 덕분에 선생님이 개인적으로 지치고 힘든 날에도 많은 위안을 얻고 기운낼 수 있었어. 선생님이 표현에 인색해서 많이 표현은 못했지만, 동0이한테 정말 고마웠다는 말을 해주고 싶어.
그리고 동0이가 수업시간에 자주 웃지는 않았지만 한 번씩 웃을 때마다 주변까지 밝아지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아. 웃는 모습이 예쁘던데 웃고 싶은 순간에는 크게 활짝 웃었으면 좋겠어!
또 말공 국어 시간에 동0이가 쓰기틀에 적은 생각들을 읽어보면 생각이 많고 그 생각의 깊이가 깊다는걸 알 수 있더라구. 동0이가 참 바르고 따뜻한 아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 앞으로도 생각주머니가 무럭무럭 자라서 더욱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 생각이 많아서 힘든 날들도 앞으로 많이 찾아오겠지만, 그 깊은 생각들이 동0이를 지켜주고 성장시켜주는 디딤돌이 되어줄 거라고 믿어.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였길 바라. 사랑해.♡
-22. 08. ☆☆ 선생님(☆☆☆)
웃는 모습이 예쁜 재0이에게.
재0아, 안녕!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편지를 쓰게 되었어. 만남 뒤에는 이별도 있는데, 아쉽지만 벌써 헤어지는 시간이 찾아왔네...ㅠㅠ 재0이가 이 편지를 읽을 나이가 되면 어떤 모습일지 너무 궁금하다.ㅎㅎ 선생님은 가끔씩 재0이를 처음 만났던 날이 생각나.
모의수업인데도 수업 내내 꺄르르 웃어주는 재0이가 정말 예뻤단다.
캐치 인형을 좋아하는 재0이 모습도 너무 순수하고 귀여웠어.ㅎㅎ 비록 수업은 마지막이 되어버렸지만, 희망이 되어줬던 재0이는 특히 한동안 많이 생각날 것 같아. 선생님한테 그런 소중한 존재가 되어줘서 고마워. 반짝반짝한 기억으로 남겨서 열심히 떠올릴게.
선생님은 재0이를 만나서 정말 기쁘고 행복했어. 재0이도 그랬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예쁜 웃음 잃지 말구 건강하게 잘 지내면서 생각주머니도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 사랑해.♡
-22. 08. ☆☆ 선생님(☆☆☆)
맑고 밝은 서0이에게.
서0아, 안녕!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편지를 쓰게 되었어. 서0이가 이 편지를 읽을 나이가 되면 어떤 모습일지 너무 궁금하다.ㅎㅎ 선생님은 가끔씩 서0이를 처음 만났던 날이 생각나. 그 날은 서0이가 낯을 가려서인지 수업시간 내내 무표정이었는데, 두 번째 수업 이후부터는 항상 수업시간마다 환하게 웃음지으며 선생님을 바라봐줘서 정말 고마웠어. 어느 날 수업이 끝나고 인사하기 직전에 현관문 앞에서 서0이가 선생님 이름을 물어서 알려줬더니 "☆☆이 선생님~"하며 서0이 입을 통해서 해맑게 이름이 불려졌을 때는 설렘도 느껴지더라구.ㅎㅎ 서0이의 귀여움과 순수함이 선생님에겐 큰 힐링이 되었단다. 앞으로도 예쁜 웃음 잃지 말구 건강하게 잘 지내면서 생각주머니도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 사랑해.♡
-22. 08. ☆☆ 선생님(☆☆☆)
게임에서 항상 이기는(?) 유에게.
유야, 안녕! 마지막 수업을 앞두고 편지를 쓰게 되었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유를 만났는데, 아쉽지만 어느새 이렇게 헤어지는 시간이 찾아왔네...ㅠㅠ 언제나 크고 똘망똘망한 눈으로 선생님을 바라보며 수학나라 게임하던 중에 "선생님이 (주사위)꽝 나와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선생님이 졌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강한 승부욕을 보이는 유의 모습을 보면서 귀여워서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ㅋㅋ 또 "선생님 보고 싶었어요.", "어제부터 선생님 기다렸어요."라고 말하는 유를 볼 때는 정말 큰 사랑과 감동을 느꼈단다. 평소에 수학 교구들로 창의적인 방법으로 집중해서 작품을 완성하는 유의 상상력도 멋있다고 느꼈어. 맑고 똘똘한 유야, 선생님은 유를 만나서 정말 기뻤고 유의 귀여움과 순수함을 통해 많은 치유가 되었어. 앞으로도 생각주머니가 무럭무럭 자라서 더욱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 사랑해.♡
-22. 08. ☆☆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