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잠을 못 자요, 왜 이러는 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jua05
4달 전
밤에 잠을 못 자요, 왜 이러는 걸까요?
작년 4월 말쯤 막내삼촌께서 차 안에서 스스로 생을 끝내셨는데 그.. 당시 그.. 막내삼촌 차를 제가 처음으로 발견했고, 차에 누군가 앉아있길래 너무 무서워서 가만히 보고있다가 주변 어른게 부탁하여 차 문을 열어달라고 도움을 청했습니다.. 근데 문을 확 뜯으시길래 보고있다가 갑자기 문이 열리니까 막내삼촌께서 돌아가신 자세와 술병 그리고 번개탄과 손에 들려있는 핸드폰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나요. 근데 막내삼촌께서 돌아가시기 전 날 새벽쯤 저에게 전화를 하셨는데 저는 너무 피곤해서 전화를 끊고 잠들었어요, 제가 전화를 끊은 뒤 2번정도 다시 전화가 오다가 그 뒤로는 연락이 없길래 술 드시고 주무시러 가셨다보다..싶어서 저도 안심하고 푹 잤는데 갑자기 돌아가셨어요, 제 폰에 막내삼촌 마지막 통화 기록이 남아있으니까 엄마가 저를 원망하시더라고요 화내시고, 엄마가 하시는 말씀이 니가 전화를 받았더라면 살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며 저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냥.. 이 일 때문에 밤마다 잠을 잘 못 자겠어요, 새벽에 누군가 저에게 전화를 했는데 또 못받으면 어떡하나 싶어요 밤만 되면 잠이 안오고 머리도 아프고 불안해요, 가끔 심장이 빠르게 뛰는구나..느껴질 정도로 빠르게 뛸때도 있고요.. 그리고 엄마는 작년부터 저와 최소한의 대화가 아니면 아예 말도 안하시고 저와 단 둘이 있으면 불편해 하시는 느낌이 들어요. 저 왜 이러는걸까요? 그리고 엄마랑은 어떻게 분위기를 풀어 나가야 할까요?
트라우마불면우울두통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2개
hope1014
4달 전
헐.. 너무 끔찍한 일을 경험 하셨네요ㅠㅠ 후유증이 클텐데 심리상담치료 받으시는게 필요할것같아요. 그리고 님탓이 아니란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ㅠ
kaily26
4달 전
이정도면 트라우마 남으실 일같은데요. 트라우마 남으셨을지도요.. 심리상담을 추천드릴게요. 같이 계신 어머님은 jua님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어보이지는 않아보이네요.. 어쩌면 두분 다 상담이 필요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정말 안타까운 사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