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아이디어 때문에 잠이오질 않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Donburi473
2달 전
떠오르는 아이디어 때문에 잠이오질 않습니다.
이상하게 밤만 되면 생각이 많아집니다. 내 착각인지 모르겠지만,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고,내 인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순간을 놓치면, 인생일대의 기록을 놓칠 것 같은 느낌, 내 생각중, 이거다! 싶은 것을 기록해야 할것 같은 느낌, 심지어 자는 중에도 세시간마다 일어나서 필기를 합니다. 자다가 피곤한데, 뭔가 위기의식때문에 벌떡 일어납니다. 잠좀 잤으면 좋겠는데, 항상 긴장하고 결국 아침의 컨디션을 망쳐버립니다. 평소에도 필기를 많이 하고 일기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하루에만 몇 페이지씩 쓰는 일기와 아이디어노트, 고민 걱정거리를 얼마나 해결했고, 얼마나 실천했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록하는 것을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도움이 되겠다 싶은 좋은 글들을 봤을때, 유튜브에서 본 좋은 동영상들을 봤을때, 인생에 귀감이 되는 것을 봤을때 두고두고 보고 싶은 마음에, 스크린 샷 찍어놓은 것만 몇만개가 넘습니다. 이번기회가 아니면 삭제되어서 나중에 인생이 위기에 봉착했을때 키가 되어줄지 모르는 좋은 글들을 놓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이것이 일종의 자기계발 중독인 걸까요? 뭔가 정보는 넘쳐나는데, 다 소화를 못하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내가 우리 아버지 세대에 태어났다면, 어땠을까? 하고 아찔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평생 자신의 단점을 고치지 못하고 그냥 순응하며 살았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몸서리가 쳐집니다. 실제로 저는 현재 그렇게 좋은 인생을 살아가고 있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최근 생각이 많이 바뀌어서 삶의 질이 올라가는 체험을 해서, 더욱 이런것에 집착하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초심을 잃고 변심할까봐 글을 쓰는 것 같기도 하는데, 모두 잘해보려고 하는 행동이지만, 이게 옳지 않은 방법이라면, 고쳐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상담사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중독_집착불안강박콤플렉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6개, 댓글 3개
naphone
2달 전
뭔가 이 댓글로 인해 제가 Donburi473님의 기록에 등장할 것 같아 오묘한 기분이네요. 어떤 생각을 하냐면, 많은 사람들의 긍정적인 것들을 취합해서 엄청난 뜻을 마음에 담아둘 수 있는 방법이면서,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 휩쓸려서 가장 소중한 사람의 긍정적인 뜻을 마음에 담아둘 수가 없는 방법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잘 다루지 못하고 기록이 쌓여만 간다면, 과감히 정리해버리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인간은 어차피 전지하지도 전능하지도 않으니까요. 제 말도 포함해서 말이죠.
Donburi473 (글쓴이)
2달 전
@naphone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사실 이건 약간 강박 같습니다. 저장강박. 하지만, 좋은 글들로 인해 내가 바뀐것도 사실이기에, 잘 고쳐지지 않네요. 예전에는 서로 반대되는 글을 읽으면 뇌 속에서 두 사람이 싸우더라고요. 그게 어떻게 보면 저만의 생각이 없기때문에 그런가 싶습니다.
naphone
2달 전
@Donburi473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아요. Donburi473님이 만약에 몸이 허하고 기운이 없다고 해봅시다. 오잉, 근데 몸에 좋은 보약을 10만원 주고 샀더니 몸이 좀 나아졌네요? 와 이건 효과있다 싶어서 매일 사면.. 돈이 없어지죠. 결국엔 밥도 굶으면서 보약만 찾는 꼴이 될 것 같아요. 당장 고치시진 않아도, 언젠가는 결단을 내리시길 바래요. 머릿속에서 두 사람이 싸우는 것 저도 종종 그래요 ㅋㅋ 그치만 전 나쁘지만은 않더라구요. 거기서 Donburi473님의 주관만 뚜렷할 수 있다면 큰 장점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