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지. 토할 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viaro
한 달 전
어떡하지. 토할 거 같은 기분이다. 아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10개
kaily26
한 달 전
ㅠㅜㅜ 많이 아프신가요.. 앗..
love208
한 달 전
아프지 마세요 ㅠㅠ
viaro (글쓴이)
한 달 전
@kaily26 힘들어요.. 내가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걸까요. 저도.. 열심히 살고 싶었는데... 의욕이 없어요. 목표라도 생그면 좋겠네요. 어쩌면 죽더라도 이뤄야 할 목표가.
kaily26
한 달 전
@viaro 비아로님이 혹시 세상만사에 흥미가 없으신걸까요..
viaro (글쓴이)
한 달 전
@kaily26 음.. 그런건 아니에요. 먹고 싶은것도 많고 하고 싶은것도 많은데.. 할 의지가 안생기네요. 그리고 작은 흥미는 많은데 궁극적으로 살아가야 할 흥미.. 라고 해야될까요. 아무튼 살아가야할 목표가 없어요. 디저트 먹기, 비 오는 날 음악 듣기.. 이런 것들은 흥미가 있긴 한데 굳이 내가 이렇게 힘들어하면서까지 해야되나? 라는 입장이구요. 개인적으로.. 죽을 힘을 다해서 이루고픈 목표가 생기면 좋겠어요. 아니면 정말 모든것에 의지가 사라질 것 같아서요.
kaily26
한 달 전
@viaro 아...! viaro님이 진짜 원하시는건 전체적인 삶에 대해서 거시적으로 강하게 추구할만한 목표가 필요하신 거군요. 맞나요?
viaro (글쓴이)
한 달 전
@kaily26 네 맞아요. 지금은 너무 무기력하게 보내고 있네요..
kaily26
한 달 전
@viaro 움... 그러러면 비아로님이 진짜로 원하시는 것을 삶에 추구하기 위해서 viaro님이 좋아하시는 것뿐 아니라, viaro님 본인에 대해서도 깊이 탐구해보실 필요도 있어보이세요. 사람마다 삶의 목표가 다르잖아요. 그게 사람들의 색감(?) 개성이라고 해야하나요. 다 그런 것들에 의해 달라지니까 viaro님도 너무 힘드시지 않고, 버겁게 느껴지는 한도내에서 많은 경험을 보시고, 그 경험에서 내것화 시킬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셔도 도움이 되실 수 있으세요. 정 힘드시다면 인생모델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세요. 저같은 경우도 에너지는 생각보다 적은 편이지만 인생모델은 있거든요. 그분들이 하는 루틴 중 몇개를 따라해보셔도 좋고, 그분의 삶에서의 대형목표를 손민수하는 것도 좋죠~ 뭐든 선택은 viaro님 몫이신듯 해요. 항상 응원할게요 ♡♡
viaro (글쓴이)
한 달 전
@kaily26 우와.. kaily님 감사합니다. 말씀 새겨들을게요. 천천히 시도해봐야겠어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kaily26
한 달 전
@viaro 저도 좋게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viaro님의 두통과 신체적인 신체화 증상이 더 나아지는 그런 밤을 저도 꿈꾸면서 이만 아디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