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서비스직 너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한 달 전
진짜 서비스직 너무 힘들어요... 손님이 왕이다라는 말이 있다지만 인간적으로 오늘 같은 경우는 그냥 사람 무시하는 거 같아서 너무 화나요 무슨 일이 있었냐면 저희 카페에 키오스크가 있는데 그건 알바생이 주문 받은 게 아니라서 잘못 골라도 못 바꿔드려요. 예전부터 그래왔어서 오늘도 아이스로 주문했어야 되는 손님이 뜨거운 걸로 잘못 골랐다고 이미 나온 음료를 아이스로 바꿔달라는 거예요. 그래서 방침상 안된다고 설명 드렸더니 그럼 얼음컵이라도 달라고 하시길래 작은 일회용 종이컵에 드리려고 하는데 음료 들어가는 큰 컵에 달라고 하시는 거예요. 점장님이 그 컵은 공짜로 드리면 마진이 안 남아서 절대 드리지 말라고 하셨어서 이것도 설명 드리면서 안된다고 했는데 돈 드릴테니까 큰 컵으로 달라고 하면서 지갑을 꺼내려는 거예요. 근데 돈 받고 안 받고 문제가 아니라 알바생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그래도 안된다고 했더니 갑자기 짜증을 내면서 뜨거운 음료를 툭툭 밀치더니 그럼 이거 버리라고 하는 거예요. 솔직히 좀 당황해서 원래 안되지만 그러면 잘못 선택한 음료만 반품 해드릴까요 하고 여쭤보니까 됐다고 그냥 버리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버리고 그 손님은 아이스로 또 주문을 하셨죠..... 근데 그 손님 태도가 좀 황당해요 제 입장에서는요;; 저희가 주문을 잘못 받은 것도 아니고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영수증도 나오고 10잔도 넘게 시켰으면 확인을 했어야지 본인이 잘못 선택한 걸 제가 방침상 다 안된다 그랬다고 빈정 상해서 그런 식으로 나오면 저는 뭐 어떻게 대처 해야 되나요? 설령 제가 한 말이 기분 나빴어도 사건 발생의 원인 제공자가 그런 식으로 나왔으면 안되죠... 얼마나 직원을 무시하면 태도가 그런 식인지 그 사람은 아마 다른 가게 가서도 그딴 태도일 거 같네요. 너무 어이없고 화나고 다른 알바생 있는데도 욕 해버렸어요ㅜㅜ 서비스직이 이래서 오래 못한다고 하는 것 같아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higrgr
한 달 전
맞아요..본인이 실수해놓고 ***하는 사람은 왜그런지.. 차라리 말이라도 친절하면 몰라요.. 실수할수 있지만 예의있게 말해서 바꿔달라고 해야지 ㅎ 참 진상이네요 .. 저도 서비스직에 있지만 그런사람들 답 없더라구요 ㅋ 그냥 너는 진상 나는 정상 이라고 생각해야되요…
비공개 (글쓴이)
한 달 전
@higrgr 맞아요... 그렇다고 손님한테 너무 *** 없게 굴면 안되지만 진짜 아직도 손님이 왕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 너무 많아서 힘들어요ㅜ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속상하셨겠어요. 일하다 보면 별 손님들 다 있더라고요. 이런 사람 저런 사람 다 있으니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몸 잘 챙기면서 일하세요! 파이팅!
공감
신고하기